Daily e-sports

D-3! 게임문화축제 'GXG 2024', 6일 개막…'음악대장' 하현우 뜬다

D-3! 게임문화축제 'GXG 2024', 6일 개막…'음악대장' 하현우 뜬다
게임문화축제 'GXG 2024(Game culture X Generation 2024)'가 본격적인 축제 개막을 앞두고 있다.

'GXG 2024'는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이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 간 판교역 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행사 기간 판교역 광장 일대를 방문하는 누구나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하다.

'GXG 2024'는 작년 대비 약 3배 넓어진 축제 공간 내 다양한 전시·체험 콘텐츠가 채워지며, 음악을 메인 주제로 한 다채로운 무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6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사전 축하공연, 성남시립국악단의 '게임OST 국악 콘서트'는 성남시립합창단의 찬조 출연으로 수준 높은 공연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어 오후 6시 시작되는 'GXG 2024' 개막식에는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개막 선언과 함께 인기 가수 하현우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이후 이번 축제의 핵심 프로그램인 'GXG 2024 게임음악 경연대회 : The 1st GXG SOUND TRACK'의 본선 경연이 시작된다. 본선에 진출한 총 10팀이 국악, 힙합, 락, EDM 및 오케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개성 넘치는 게임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D-3! 게임문화축제 'GXG 2024', 6일 개막…'음악대장' 하현우 뜬다


경연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상위원단의 평가와 함께 관객들의 현장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국내 게임음악 전문가들과 더불어 세계적인 예술 축제 'SXSW(South by Southwest)'의 게임 및 음악 파트 관계자도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심사위원 평가 및 현장 투표 결과에 따라 5개 부문 시상이 확정되며, 'GXG 2024 게임음악 경연대회'의 첫 번째 대상 팀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대상을 포함해 모든 본선 진출팀에게 상금이 주어지며, 각각의 경연주제에 따라 게임사에서 준비한 부상도 함께 제공된다.

이외에도 경연 관람객들의 무대 관람 및 관객 투표 참여 독려를 위해, 현장 투표 인증 시 추첨을 통해 게임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되는 SNS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GXG 202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