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인'은 '리그 오브 레전드' 내 대도시 필트오버와 지하도시 자운이 마법 기술과 신념을 둘러싸고 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캐릭터 '바이'와 '징크스' 자매가 서로 반대편에 서서 갈등하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캐릭터 '징크스', '바이', '케이틀린', '빅토르' 등이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하며, 지난 시즌1 대비 한층 치열해진 필트오버와 자운의 대결이 조명됐다. 해당 예고편은 6일 오전 11시 기준 공개 약 13시간 만에 조회수 693만 회를 기록 중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예고편의 배경음이자 '아케인' 시즌2 OST의 첫 싱글 '페인트 더 타운 블루(Paint The Town Blue)'도 공개했다.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이스탄불’의 주제곡을 함께한 팝 아티스트 아시니코(Ashnikko)가 참여했으며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제공된다.
한편 지난 2021년 11월 공개된 '아케인' 시즌1은 공개 2주 차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시리즈(영어) 부문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을 포함한 총 87개국 톱10에 진입한 바 있다. 나아가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 프로덕션 디자인, 백그라운드 디자인, 컬러 등 4개 부문을 수상했다.
'아케인' 시즌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