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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연욱 의원 "콘텐츠 산업 세액공제, 게임산업까지 늘려야"

9일 '콘텐츠 세제지원 확대 정책토론회' 현장.
9일 '콘텐츠 세제지원 확대 정책토론회' 현장.
국민의힘 정연욱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수영구)은 지난 6일 콘텐츠 산업 세액공제를 확대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발의한 데 이어, 9일 '콘텐츠 세제지원 확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정연욱 의원은 "K-콘텐츠는 국가 경쟁력이고, 대한민국은 K-콘텐츠문화 수출국"이라며, "고성장·고부가가치 콘텐츠 산업의 세액공제는 투자 확대와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 강조했다.

정 의원이 발의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은 영화, OTT 등 영상 콘텐츠에 한정해 적용되던 세액공제 혜택을 음악, 게임, 출판, 만화 등 콘텐츠 전반으로 확대하는 내용이다. 대기업 15%, 중견기업 20%, 중소기업의 경우 25%까지 세액 공제비율도 각 10%p씩 높였다.

국민의힘 정연욱 의원.
국민의힘 정연욱 의원.
정 의원은 9일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콘텐츠 세제지원 확대 정책토론회'도 열었다. 토론회에는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 김상훈 정책위의장, 김민전 최고위원, 진종오 최고위원 등 당 지도부를 비롯해 김기현, 권영세, 박대출 등 현역 의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웹툰산업협회, 한국게임정책학회, 한국출판인회의에서 발제와 토론에 나섰다. 정연욱 의원은 "K-콘텐츠 산업의 세액공제는 보고, 느끼고, 따라 하고 싶은 대한민국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0년 '콘텐츠 기업 조세지원 제도개선연구'를 통해 2025년 추정치 기준 1681억8000만 원의 세수감소와 함께 1744억 원의 세수 증가가 생겨 최종적으로 63억2000만 원의 세액공제 편익이 발생한다는 결론을 도출한 바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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