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XG 2024'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게임문화축제로,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판교역 광장 일대에서 진행됐다.
'GXG' 운영사무국은 "이번 행사는 축제 공간 뿐 아니라, 참가 기관·기업 수도 작년 대비 규모가 확장됐다"라며, "축제 기간 내 판교역 광장 일대를 방문한 인원은 약 3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라고 전했다.
'GXG 2024'는 약 50개의 기관·기업이 참여했으며 '인디크래프트', 'WCG', '일러스타 페스' 등과의 컬래버레이션 부스도 운영돼, '게임음악 경연대회'를 비롯해 게임문화와 관련된 전시, 체험, 마켓,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올해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 'GXG 2024 게임음악 경연대회 : The 1st GXG SOUND TRACK'에서는 총상금 2300만 원을 걸고 총 10팀이 본선 경연을 펼쳤다. 경연 결과,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를 배경으로 창작된 '슈리마'로 경연에 참가한 리프(Lif) 팀이 심사위원 평가 및 현장 관객 투표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대상을 수상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