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로켓은 지난 2022년 론칭된 넥슨의 게임 서브 브랜드다. 지난해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가 국내 싱글 패키지 최초로 누적 판매 400만 장을 돌파하고, 'BAFTA 게임 어워즈 2024' 게임 디자인 부문 수상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면서 이름을 알렸다.
넥슨은 지난 4월 본부로 승격된 민트로켓을 별도 법인으로 독립시켜 개발력을 강화하고 개발 문화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민트로켓은 앞으로 업무 절차의 간소화 및 자율성 등 핵심 방향성으로 삼고, 소규모 프로젝트들의 속도감 있는 개발을 추구할 계획이다. 신규 법인 민트로켓은 넥슨코리아의 100% 자회사가 될 예정이며, 초대 대표이사로는 민트로켓 황재호 본부장이 내정됐다.
민트로켓은 구성원들의 동기 부여를 위한 새로운 보상 체계를 비롯해 조직의 목적에 맞는 다양한 제도적, 조직적 변화도 적용할 예정이다. 출시 후 성과에 대한 보상은 물론, 개발 과정에서도 우수 인력들에게 충분한 보상이 주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신규 법인 민트로켓을 이끌게 된 황재호 본부장은 "법인 독립은 민트로켓의 정체성을 가장 잘 살리면서 시장 상황에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선택"이라며, "구성원들과 새로운 환경에서 개발에 온전히 집중해 제2, 제3의 '데이브 더 다이버'를 내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