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캐릭터 '비소' 인기에 50계단 상승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이 고성능 캐릭터 '비소'의 인기에 힘입어 순위가 반등했다.
'붕괴: 스타레일'은 지난 9월9일부터 15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된 9월 2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58위)에서 50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다. 지난 10일 업데이트 이후 상승세를 보이며 11일과 12일에는 애플 앱스토어 일일 매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붕괴: 스타레일'은 지난 10일 2.5버전 '천랑을 꿰뚫는 푸른 비황'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이벤트 스토리 '성천 연무 의식', 신규 캐릭터 '비소' 등이 출시됐다. 신규 캐릭터 '비소'의 경우 한정 5성 캐릭터로 각종 콘텐츠에서 활약 가능한 압도적인 딜러일 뿐 아니라, 복각 이벤트가 시작된 캐릭터 '로빈'과 조합 시너지가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아가 저돌파 단계에서도 유용하다는 소식에 캐릭터 획득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순위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호요버스는 오는 10월31일부터 11월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지난 13일 공식 카페를 통해 발표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붕괴: 스타레일'이 다음주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작 '젠레스 존 제로', 차트 재입성
호요버스의 신작 '젠레스 존 제로'도 상승세에 올랐다.
'젠레스 존 제로'는 지난 9월 2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35위) 보다 19계단 상승해 16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10계단 오른 데 이어, 이번주에도 상승하며 순위표에 다시금 이름을 올리는데 성공했다.
'젠레스 존 제로'는 지난 4일 1.1 버전 후반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제인 도'가 출시됐다. '제인 도'는 한정 물리 이상 S급 캐릭터로, 특별 수치를 누적시켜 열광 상태에 진입하고 속성 이상을 쌓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A급 캐릭터 '세스 로웰'과 함께 사용 시 추가 능력을 손쉽게 발동시킬 수 있어 효율적일 뿐 아니라, 향후 출시될 캐릭터들과의 시너지도 준수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타나면서 캐릭터 획득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호요버스는 오는 25일 '젠레스 존 제로'에 1.2버전 '불지옥 라이딩' 업데이트를 예고했을 뿐 아니라, 앞선 '붕괴: 스타레일' 행사와 같은 기간 일산 킨텍스에서 오프라인 이벤트 개최를 예고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비롯해 특별 이벤트가 발표된 '젠레스 존 제로'가 상위권 도약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