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곤라자 오리진'은 최근 신규 서버 오픈의 영향으로 흥행에 속도를 올리고 있으며 아이톡시 자체 플랫폼인 '인플링커'를 통해 게임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국가간 경쟁 구도가 심화돼 이용자들의 관심이 급증했다.
'드래곤라자 오리진'은 아이톡시가 리퍼블리싱과 함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도입하면서 지난해 매출 순위 역주행 신화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신규 서버는 국내에 한정되어 있지 않고 대만 수출에 따른 '한국 대 대만'의 경쟁 구도를 기획해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대만에서 아이폰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의 56%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대만 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는 매출 확대에 큰 의미가 있다고 봤으며, 대만 게임 시장은 국내 게임 시장과 유사하게 이용자 및 길드간 전투 컨텐츠에 열광하는 이용자들이 많아 MMORPG가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아이톡시 측은 밝혔다.
아이톡시 관계자는 "글로벌 신규 서버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한 흥행 극대화를 위해 전사적으로 집중해 준비해왔다"며 "향후 신규 게임 출시와 함께 '인플링커'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국내를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흥행을 지속시켜 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