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기사 클래스 이용자들은 기사의 기백을 발산하고 즉시 각성 상태로 돌입하며 기백에 닿은 적은 무방비 상태가 되는 신화 스킬 '뱅가드', 카운터 배리어 기술이 극의에 달하는 전설 스킬 '그랜드 마스터: 카운터', 최대 3회에 걸쳐 검의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타격하는 '데몰리션'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M' 이용자들에게는 9월25일부터 10월10일까지 캐릭터의 클래스를 기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가 제공될 예정이다.
인기 콘텐츠 오림의 흔적 시즌8도 열린다. 이용자들은 오림의 흔적 던전을 통해 획득한 오림의 증표를 활용하면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 상자(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번 시즌에는 특정 스킬 조합 시 발동되는 시너지 스킬과 신규 전용 업적도 추가된다.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 3종도 지급된다. '리니지M' 이용자들은 오는 23일 오후 9시 이후부터 10월10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TJ 쿠폰 선물 상자'를 게임 내 재화인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TJ 쿠폰 선물 상자'를 사용하면 'TJ 쿠폰 – 스페셜 변신/마법인형/성물 각성' 총 3종의 쿠폰이 제공된다.
엔씨는 23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 콘텐츠 '인사이드M – 불패의 기사'도 진행한다. 생방송에는 '리니지M' 개발진이 등장해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소개하고 시청자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엔씨는 오는 24일까지 '뱅가드: 낭만의 시대'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참여 시 레거시, 리부트 월드에서 각각 사용 가능한 쿠폰 2종이 제공된다. 쿠폰을 통해 획득한 사전예약 보상 티켓을 사용하면 레거시 월드는 카너스의 보급/성장 지원 상자, 리부트 월드는 카너스의 보급/정착 지원 상자 중 1개를 선택해 획득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