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통합 런처 서비스 '넥슨플러그' 日 서비스 실시

넥슨, 통합 런처 서비스 '넥슨플러그' 日 서비스 실시
넥슨(공동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자사의 통합 런처 서비스 '넥슨플러그'의 일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넥슨플러그'는 지난 2005년 넥슨이 출시한 런처 프로그램으로, 기존 게임 포털을 통해 제공되던 게임 메신저 기능에 게임 설치, 실행 등 각종 편의 기능이 결합된 게임 플랫폼이다.

넥슨은 "해외 이용자 수요에 따라 넥슨플러그를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해 기존 한국어 외에 영어 및 일본어를 추가 지원하는 등 플랫폼 전반을 업데이트했다"며, "넥슨플러그 제공 게임을 기존 PC게임에서 모바일게임까지 확대했으며, 모바일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앱마켓 주소(URL)와 연동 QR 코드를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게임별 특징과 최근 소식을 확인할 수 있도록 UX(User Experience)도 개편했다. 공지 사항 및 게임 관련 유튜브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탭과 스팀(Steam)·엑스박스·플레이스테이션(PS)·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플랫폼으로 이동 가능한 바로가기 버튼이 추가됐다.

넥슨은 개인 게임 플레이 기록에 기반한 개인화 배너도 도입했으며, 넥슨플러그의 PC-모바일 연동 원격 플레이 기능인 ‘넥슨링크’의 적용 게임을 점차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 밝혔다.

넥슨 배준영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넥슨플러그 개편과 일본 서비스 확장을 통해 글로벌 게임 이용자들이 게임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넥슨플러그에 풍부한 콘텐츠를 구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넥슨플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