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된 광고 3종에는 홍보모델로 선정된 배우 최수종이 등장한다. 최수종은 3종의 영상에서 캐릭터 '수종대왕'을 연기하고, 실제 게임 내에서 가능한 콘텐츠들을 소개했다. 평소에는 보기 어려운 최수종의 코믹 연기에 이용자 및 팬들 사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수종은 "항상 드라마로만 찾아 뵙다가 처음 게임광고로 만나게 돼 너무 신선하다"라며, "광고에서 연기한 다양한 문명 속 영웅들이 등장하는 만큼 자신이 좋아하는 영웅을 게임 속 캐릭터로 선택해보면 좋겠다. 게임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은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자신의 제국을 건설하고, 색다른 문명과 도시, 전설과 역사 속 인물과 함께 즐기는 모바일 게임이다. PC 원작의 요소들을 살리는 한편, 모바일 환경에 맞춘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전장에서 다양한 지형이나 변화하는 날씨에 맞추거나 다양한 특성을 활용해 무궁무진한 전략과 전술을 실시간으로 구사할 수 있다. 또한 수백 명의 이용자들이 한 화면에서 캐릭터를 컨트롤하며 실시간으로 즐기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인 공성전도 제공된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