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로 최초 출시된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은 파트너인 동이, 가마시티에서 만난 구름이와 함께 태고 마스터를 목표로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수록 곡은 전작을 뛰어넘는 76곡에 달한다.
특히 자신 없는 부분을 반복 연습해 실력을 쌓을 수 있는 '향상 서포트'와 전 세계 플레이어와 연주 배틀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랭크 매치', 장난감으로 덱을 짜서 연주 배틀을 즐기는 '동이딱이 장난감 대전', 4명이 힘을 합쳐 라이브를 성공시키는 '동이밴드', 다가오는 시련을 이겨내어 최대 4명이 경쟁하는 '달려라! 닌자도장' 등 다 함께 놀 수 있는 모드들이 다수 탑재됐다.
플레이스테이션5를 비롯해 엑스박스 시리즈 X|S, 윈도우 PC, 스팀 등의 플랫폼으로 확장되는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은 시리즈 최초로 120fps를 지원하며, 새로운 플랫폼 전용 컬래버 곡과 꼬마 캐릭터,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 업데이트로 추가된 '달려라! 닌자 도장'이 수록돼 있다. 또한, 태고 뮤직 패스와 개별 판매 곡을 발매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플레이스테이션5용 패키지 버전 초회 동봉 특전 및 각 플랫폼용 다운로드 버전 예약 특전으로 남코의 명작 타이틀 게임 음악 5곡을 플레이할 수 있는 '남코 게임 음악 팩'을 제공한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