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은 '몬스터 헌터 와일즈' 쇼케이스를 통해 11월1일부터 4일까지 스팀, 플레이스테이션5(PS5), 엑스박스 시리즈 S|X(Xbox Series S|X) 플랫폼에서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실시한다고 지난 23일 발표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가입자에게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몬스터 헌터 와일즈' OBT 선행 플레이 기회가 제공된다.
캡콤 츠지모토 료조 PD는 "지난해 발표 이후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이 큰 호응을 보내줘 감사하다"며, "한시라도 빨리 게임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오픈 베타 테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 OBT는 캐릭터 생성, 스토리 체험 퀘스트, 보스 '도샤구마' 토벌 퀘스트가 제공된다. 캐릭터 생성은 제품판과 동일한 기능이 제공되며, 테스트 기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생성 가능하다. OBT에서 생성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출시 이후 인계할 수 있으나, 게임 진행 데이터는 인계되지 않는다.
스토리 체험 퀘스트는 기본 튜토리얼이 포함된 '차타카브라' 토벌까지의 내용이 담겨있다. '도샤구마' 토벌 퀘스트는 보스 '도샤구마' 토벌이 목표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필드를 세크레트(탈 것)로 탐색하거나 2종류의 무기를 바꿔가며 사냥하는 등 액션 전투를 체험 가능하다. 두 퀘스트는 구조신호를 보내 다른 이용자들과 멀티 플레이로 즐기거나, 최대 3명의 NPC 캐릭터와 진행이 가능하다. 멀티 플레이는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가 지원된다.
OBT 참여자들에게는 정식 출시 이후 사용 가능한 특전 치장품이 제공되며, '몬스터 헌터 와일즈' OBT 사전 다운로드는 오는 31일 오후 12시, PS5 플러스 가입자 대상 선행 플레이 OBT 사전 다운로드는 오는 28일 오후 12시 시작된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2025년 2월28일 스팀, PS5, 엑스박스 시리즈 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기준 스탠다드 에디션 8만4800 원, 디럭스 에디션 10만9000 원, 프리미엄 디럭스 에디션 13만3200 원에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다. 예약 구매자에게는 특전으로 덧입는 장비 길드나이트 시리즈, 희망의 호석이 제공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