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데이브 더 다이버, 신규 컬래버 한가득

'데이브 더 다이버' 컬래버 관련 이미지(출처='데이브 더 다이버' 공식 포럼).
'데이브 더 다이버' 컬래버 관련 이미지(출처='데이브 더 다이버' 공식 포럼).
'데이브 더 다이버'에 다양한 신규 컬래버레이션 콘텐츠가 추가됐다. 북미 인기 가수를 배경으로 제작된 캐릭터가 등장할 뿐 아니라 글로벌 인기 인디게임 콘텐츠가 쏟아지면서 게임 내 즐길거리가 한층 풍성해질 전망이다.

민트로켓은 24일 '데이브 더 다이버'에 '데이브 & 친구들(Dave & Friends)'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미국 싱어송라이터 엠엑스엠툰(mxmtoon) 캐릭터, 인디게임 '발라트로'와 '포션 크래프트' 콘텐츠, 컬래버 기념 스마트폰 고리, 신규 미니게임 및 시스템 등이 출시됐다.

'데이브 더  다이버' 엠엑스엠툰 콘서트(출처='데이브 더 다이버' 공식 포럼).
'데이브 더 다이버' 엠엑스엠툰 콘서트(출처='데이브 더 다이버' 공식 포럼).
엠엑스엠툰은 틱톡 구독자 약 300만 명, 유튜브 구독자 약 98만 명을 보유한 북미 싱어송라이터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엠엑스엠툰 캐릭터가 '데이브 더 다이버'에 추가돼 다양한 콘텐츠에 등장하며, 미션을 모두 완수하면 특별 콘서트가 제공된다. 엠엑스엠툰은 '데이브 더 다이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이브 더 다이버'는 오랫동안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였다. 컬래버에 참여하게 돼 너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인디게임 2종의 컬래버 콘텐츠도 추가됐다. 먼저 '발라트로'는 로컬성크에서 개발한 인디게임으로 포커 규칙을 기반으로, 주어진 턴 내에서 조커 및 특수 카드를 활용해 스테이지별 목표 점수를 넘기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데이브 더 다이버' 어인족 마을에서 '짐보의 게임'이 유행하기 시작했다는 이야기와 함께 미니게임 콘텐츠로 '발라트로'를 즐길 수 있다.

'데이브 더 다이버'에 적용된 '발라트로' 콘텐츠(출처='데이브 더 다이버' 공식 포럼).
'데이브 더 다이버'에 적용된 '발라트로' 콘텐츠(출처='데이브 더 다이버' 공식 포럼).
'포션 크래프트'는 다양한 기구 및 재료를 활용해 직접 포션을 만들고 판매하는 연금술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나이스플레이 게임즈가 개발했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데이브 더 다이버'에 '포션 크래프트' 캐릭터들이 등장하게 된다. 이외에도 마법 솥을 찾아주고, 새로운 마법 포션 및 떡밥 제작 도구를 획득 가능한 콘텐츠도 추가된다.

이외에도 신규 미니게임으로 게임 내 스마트폰에 '바운시 덤보'가 출시됐으며, 신규 시스템 탐색이 추가돼 각종 콘텐츠에서 필요로 하는 재료를 확인 가능해졌다. 이외에도 탐험, 초밥집 운영, 농장 등의 콘텐츠에 다양한 개선사항이 적용됐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