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R'은 블루포션게임즈 창립 이래 '에오스 온라인'부터 '에오스 레드', '에오스 블랙'까지 MMORPG 개발과 서비스를 이어온 블루포션게임즈의 역량과 노하우를 집대성한 야심작으로, 2025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제작 중인 오픈 월드 MMORPG다.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5 기반의 하이앤드급 퀄리티 그래픽을 지향하며, PC와 모바일 크로스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다.
'프로젝트 R'은 버려진 자들이 악의 세력 모그바옌에 맞서 싸우는 서사를 기반으로 이용자는 한때 버려졌던 불완전한 존재로 각자의 상처를 딛고 모그바옌에 맞서는 여정에 나선다. 특히 캐릭터의 선택에 따라 세계의 반응과 결말이 달라지며, 이용자는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게 된다.
이 게임의 플레이를 통해 이용자는 광활한 심리스 월드와 다양한 실시간 환경 효과, 클래스의 한계를 넘어선 다양한 전략적 요소, 협동과 경쟁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언리얼 엔진5의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사실감 넘치는 액션을 만끽하고, 악의 세력에 맞서는 새로운 저항의 역사를 써 내려가게 된다.
최초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게임 실제 플레이 영상이 담겨 있으며, 짧은 영상이지만 언리얼 엔진5의 실사풍 그래픽과 거대한 스케일의 전투를 압도적인 분위기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블루포션게임즈 정재목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R'은 블루포션게임즈가 6년 간의 MMORPG를 서비스 및 개발해온 노하우를 집대성한 최대 야심작"이라며 "'프로젝트R'을 통해 '에오스'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현실을 뛰어넘는 시각과 경험을 선사하겠다"라고 전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