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SWC2024] 이즈무, 난전 속 침착한 운영으로 2라운드 진출 성공

'SWC2024' 월드 파이널 8강 1라운드 4경기 승자 '이즈무'(출처='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화면 캡쳐).
'SWC2024' 월드 파이널 8강 1라운드 4경기 승자 '이즈무'(출처='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화면 캡쳐).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 월드 파이널 8강 1라운드
▶카니타마 1대3 이즈무


1세트 카니타마(KANITAMA) < 월드 아레나 > 승 이즈무(ISMOO)

2세트 카니타마(KANITAMA) 승 < 월드 아레나 > 이즈무(ISMOO)

3세트 카니타마(KANITAMA) < 월드 아레나 > 승 이즈무(ISMOO)

4세트 카니타마(KANITAMA) < 월드 아레나 > 승 이즈무(ISMOO)

'이즈무(ISMOO, 이스마일 에르보르가)'가 침착한 경기 운영을 선보이며 일본 대표 '카니타마(KANITAMA, 요코이 노리타카)'를 꺾었다.

'이즈무'가 9일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이하 SWC2024)' 월드 파이널 8강 1라운드 4경기에서 '라드릴로'에게 승리하면서 2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공격 실패로 인해 준비해 온 전략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상황이 연출됐으나, '이즈무'는 끝까지 침착하게 경기를 진행하는 모습을 보이며 승리했다.

1세트 '이즈무'는 '카니타마'의 '쌍둥이(물)'를 끊어내고자 실패했고, 오히려 '카니타마'의 광역 기절 기술이 적절하게 발동되면서 불리해졌다. '카니타마'는 '이즈무'의 '닌자(암)'을 쓰러트리며 압박했으나, '이즈무'의 '선인(암)'을 끊는데는 실패했다. 이에 '이즈무'가 '선인(암)'을 회복시키며 '카니타마'의 모든 몬스터를 쓰러트리는데 성공했다.

기세가 오른 '이즈무'는 이어진 2세트에서도 '카니타마'의 압박을 극복하면서 먼저 몬스터 1기를 끊었다. '카니타마'는 양 선수의 공격이 번번이 실패하고 있는 가운데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가며 '스카이서퍼(풍)'을 활용해 운영으로 우위를 점하면서 승리해 세트 스코어 1대1로 균형을 맞췄다.

3세트 '이즈무'의 '닌자(암)'이 '카니타마'의 강한 압박 속에서 소량의 체력을 남기고 살아남았고, 오히려 '카니타마'의 몬스터들을 끊어냈다. 이후 '카니타마'는 '이즈무'의 '오라클(암)'을 노렸지만 이마저도 실패하면서 불리해졌고, 결국 '이즈무'가 세트를 가져갔다. 이후 4세트에서 '이즈무'는 '카니타마'에게서 초반부터 압도적인 경기력을 뽐내며 2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이즈무'는 이어지는 'SWC2024' 월드 파이널 8강 2라운드에서 '푸(PU, 판 탄 륵)'과 4강 티켓을 두고 격돌하게 됐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