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주말 서울 강남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지난 9월부터 10월 초까지 진행된 국내 2차 베타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 24명이 참석했으며, 그룹별 각 2시간 가량 진행된 심층 인터뷰 및 간담회에서는 출시 직전 게임의 개선 방향 및 이용자 편의성에 대한 다양한 대화가 이뤄졌다.
특히, 국내 시장을 고려한 개발진의 적극적인 소통 노력에 공식 이용자 커뮤니티를 통해 간담회에 참석한 이용자들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0월 초 마무리된 2차 비공개 테스트에는 약 2만 명의 국내 이용자들이 참가해 100만 회 이상의 랭킹전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국내 출시를 앞두고 현대자동차와의 공식 협력을 통해 국산 자동차인 현대 아이오닉 5N 차량을 선보였으며,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인근 해안도로 등 국내 명소 서킷도 추가해 현지화에 공을 들였다.
넷이즈게임즈는 이번 '레이싱 마스터' 간담회에 참가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게임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보다 많은 한국 현지 차량 브랜드와의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