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모바일은 지난 4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마이게임인터랙티브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니온모바일의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앙코르 라이프'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앱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마이게임인터랙티브가 독점 진행키로 했다.
'앙코르 라이프'는 유니온모바일이 캄보디아 정부와 협력, 2년 이상 기획과 개발을 진행해 온 프로젝트다. 유니온모바일은 지난 8월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앙코르 라이프' 론칭 행사를 열고 SNS와 메신저, 쇼핑, 결제, 스트리밍, 배달, 택시, 예약,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앱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다.
유니온모바일의 '앙코르 라이프'는 현지 수학능력시험에 해당하는 고등학교 졸업시험 감독관 모집 공식 소통창구로 활용된 바 있으며 캄보디아 '미스 유니버시티 선발대회' 국민 참여 투표에 활용되는 등 현지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유니온모바일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게임사업 파트너를 확보, '앙코르 라이프' 서비스 본격화에 탄력을 받게 됐다.
유니온모바일 이희승 대표는 "마이게임인터랙티브라는 든든한 파트너를 맞게 돼 '앙코르 라이프'에 양질의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추가 제공해 '앙코르 라이프'로 모든 생활을 편리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