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민트로켓은 '데이브 더 다이버' 공식 SNS를 통해 '데이브 더 다이버'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5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지난 6월 누적 판매량 400만 장을 넘긴 데 이어, 약 5개월 만에 자체 기록 경신에 성공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민트로켓에서 개발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이다. 지난 2022년 10월 얼리 액세스 형태로 서비스가 시작됐으며, 2023년 6월 정식 출시 이후 게임 평론 메타크리틱에서 90점을 넘기며 '머스트 플레이(MUST PLAY)' 배지를 획득했다. 나아가 글로벌 게임 시상식인 'BAFTA 게임 어워드 2024' 게임 디자인 부문 수상에 성공하기도 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가 출시 이후 지속 인기를 얻는 배경에는 '승리의 여신: 니케', '발라트로', '드렛지' 등 다양한 게임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콘텐츠가 추가된 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나아가 지난해 10월 닌텐도 스위치에 이어, 올해 4월에는 플레이스테이션 등 콘솔 플랫폼에도 출시되면서 서비스가 확장된 것도 판매량 상승에 도움이 된 것으로 추측된다.
민트로켓은 '데이브 더 다이버' 스팀 판매 페이지를 통해 "많은 이들이 '데이브'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즐겨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신나고 유쾌한 콘텐츠로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