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겨울 축제 '칼페온 연회' 성료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겨울 축제 '칼페온 연회' 성료
펄어비스가 인기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 초청 오프라인 행사 '칼페온 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펄어비스는 15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역사 인근에 위치한 수원메쎄에서 약 150명의 이용자를 초청, '칼페온 연회'를 개최했다. 신규 캐릭터 '데드아이'를 비롯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 공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낸 것.

◆분리수거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
분리수거 밴드 공연 장면.
분리수거 밴드 공연 장면.
이날 행사는 분리수거 밴드의 흥겨운 공연으로 스타트를 끊었다. 분리수거 밴드는 현장을 찾은 모험가의 사연을 바탕으로 즉흥적으로 곡을 만들어 부르기도 했으며, 대표곡 '월급 내놔', '10-4'를 열창,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로부터 박수갈채를 이끌어냈다.

분리수거 밴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캐롤 메들리까지 선사해 현장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행사장에는 '항해서의 서막: 대양을 향해', '투발라 무기를 강화하라' 등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가 다수 마련됐다. 참가자에게 다양한 '검은사막 모바일' 굿즈가 주어졌으며 무대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돼 많은 모험가들이 푸짐한 선물 보따리를 받았다.

◆최초 총 사용 클래스 '데드아이' 12월24일 출격

본 행사를 통해 '검은사막 모바일'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이 공개됐다. 먼저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로 총을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데드아이'가 공개돼 큰 관심을 모았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데드아이'.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데드아이'.
리볼버와 샷건을 주로 사용하는 총잡이 '데드아이'는 '릴데블'이라는 로켓 런처도 사용해 원거리 포격까지 가능하다. ▲전방에 샷건을 난사해 넉다운 시키는 '펼쳐지는 죽음' ▲리볼버를 주변에 난사해 주위를 초토화시키는 '난장판' ▲벽을 생성하고 그 뒤로 숨어 적을 공격하는 '엄폐' ▲빠르게 뒤로 후퇴하며 리볼버를 난사하는 '후퇴 사격' 등의 스킬을 활용한다.

'데드아이'는 오는 12월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글로벌 전 지역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모든 클래스에 새롭게 부여되는 새로운 기술 '라밤 기술'을 내년 3월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겨울 축제 '칼페온 연회' 성료
'라밤 기술'을 사용하면 캐릭터의 모습과 똑같은 거대한 외형이 보인다. 흑정령의 이면에 존재하던 새로운 힘이 구체화된 모습이다. '라밤 기술'은 기존의 기술보다 더 강력하며, 모험가가 직접 아알, 아히브 등 계열 피해를 선택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와 '나이트 메어: 트쉬라'

신규 5인 협동 콘텐츠 '아토락시온' 관련 소식도 전해졌다.

'아토락시온'의 첫 번째 지역인 '바아마키아'가 공개됐다. 구간마다 공략 요소를 찾아내고 5명의 파티원이 각자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 클리어 된다. 파티원들과 소통해 역할을 나누는 등 팀 플레이가 필요하기 때문에 집중력을 요구한다.

기믹과 퍼즐 요소 등 다양한 공략이 필요한 1~4구간을 넘어서면 우두머리가 기다리고 있다. 등장하는 몬스터의 힘을 이용하거나 하늘을 날아 장애물을 통과해야 할 수도 있고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우두머리를 상대하는 구간도 있다. 한국 서버는 12월17일, 해외는 12월31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드라간 지역의 트쉬라 폐허를 배경으로 PvP와 PvE를 결합한 신규 콘텐츠 '나이트 메어: 트쉬라' 업데이트 계획도 공개됐다.

모험가는 '나이트 메어 : 트쉬라'에 입장해 10분 동안 몬스터를 잡을 수 있고, 이용 가능 시간은 몬스터나 다른 모험가를 제압해 갱신할 수 있다. 24시간 상시 이용 가능한 콘텐츠로 '봉인된 전승의 고리', '고급 경험의 서'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한국은 1월7일, 해외는 1월21일 업데이트된다.

◆세 번째 환상마 '아두아나트'와 심연 의상 '슈다드 아르젠트'

신규 환상마 '아두아나트'.
신규 환상마 '아두아나트'.
'둠'과 '디네'에 이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세 번째 환상마 '아두아나트’ 추가 계획도 공개됐다.

'아두아나트'는 '끝없는 겨울의 산', '셰레칸의 땅', '아침의 나라' 등 '대사막'을 제외한 오픈월드 지역에서 '공간 도약' 기술을 사용해 월드맵에서 지정한 지역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다. 한국 서버 1월21일 , 해외는 2월4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첫 심연 등급 의상 '슈다드 아르젠트'는 내년 초 게임에 도입된다. 심연 의상은 신화 의상과 장인의 실타래, 은화로 제작하거나 기억의 조각을 재료로 해 만들 수 있다. 기억의 조각은 기억각인을 흑정령에게 흡수시키면 획들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슈다드 아르젠트'는 한국 1월21일, 해외 2월4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편의성 강화 업데이트도 계속된다

펄어비스는 이용자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 계획도 공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겨울 축제 '칼페온 연회' 성료
먼저 장비에 특수한 효과를 부여하는 시스템인 '기억각인'에 프리셋을 적용한다. 프리셋을 활용하면 모험가와의 전투, 몬스터 사냥 등 필요한 시기에 따라 바로 세팅을 전환할 수 있다. 프리셋에 설정해둔 기억각인은 가문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될 수 있게 계획 중이며 한국 12월17일, 해외 12월31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한편, 이번 '칼페온 연회' 입장권은 1분 만에 모두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펄어비스는 입장권 판매 수익 전액을 소외 계층을 위해 기부해 이번 행사를 더욱 뜻깊게 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