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주간모바일순위] 우마무스메, 톱10 재진입

한 주간의 매출 순위를 알아보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하는 '주간모바일순위' 코너입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서의 모바일 게임 매출을 합산해 산출한 순위를 통해 매주 모바일 게임 시장 변화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주간모바일순위] 우마무스메, 톱10 재진입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올해 첫 차트 입성

[주간모바일순위] 우마무스메, 톱10 재진입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순위를 끌어올리며 올해 처음으로 주간 모바일 순위 차트에 진입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는 지난 12월16일부터 22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된 12월 3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54위) 대비 45계단 상승한 9위를 기록했다. 전주에도 순위가 98계단 상승한 데 이어, 지난주에는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 안팎을 유지하는데 성공했다.

'우마무스메'는 지난 12일 업데이트를 통해 3성 등급의 신규 우마무스메(캐릭터) '[The Proud Road] 나리타 탑 로드'와 함께 SSR 등급 서포트 카드 '[L'aube는 다가오고] 사타케 메이'와 '[큰 소망은 날아간다] 엘 콘도르 파사'가 출시됐다. '[The Proud Road] 나리타 탑 로드'가 중장거리 경기에서 모두 활약 가능한 다재다능한 캐릭터일 뿐 아니라, 신규 서포트 카드 2종도 이번 시나리오 'Project L'Arc'의 필수급 카드라고 불릴만큼 준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업데이트로 해당 캐릭터와 카드를 보다 높은 확률로 뽑을 수 있는 픽업 이벤트가 같이 열리면서 아이템 구매에 참여한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국내 서비스 2.5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신규 우마무스메 '[La mode 564] 골드 쉽' 등의 획득 확률을 높이는 픽업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는 점에서, 한동안 '우마무스메'의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젠레스 존 제로, 109계단 상승 톱10 진입

[주간모바일순위] 우마무스메, 톱10 재진입
호요버스 '젠레스 존 제로'가 다양한 이벤트에 힘입어 순위 반등에 성공했다.

'젠레스 존 제로'는 12월 3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119위) 대비 109계단 상승한 10위를 기록했다. 지난 19일과 20일 애플 앱스토어 1위를 기록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10위권 내에 진입하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젠레스 존 제로'는 지난 18일 1.4 버전 쏟아지는 별의 폭풍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호시미 미야비'가 출시됐는데, 기존 캐릭터들 대비 피해량, 기동성, 생존력 등 다방면에서 월등하게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캐릭터 획득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순위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호요버스는 포토그레이 컬래버, 크리스마스 소원, 복귀 이용자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다음주에도 '젠레스 존 제로'의 상승세가 이어질지 주목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