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3위 등극…8% 점유율 '눈앞'
넥슨의 인기 캐주얼 MMORPG '메이플스토리'가 급등세를 이어가며 점유율 8% 고지 점령을 눈앞에 뒀습니다.
넥슨이 내년 3월19일까지 진행 중인 '1+4 레벨업' 성장 지원 이벤트인 '하이퍼 버닝 맥스'가 '메이플스토리' 상승세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파격적인 성장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에 힘입어 이용자들의 게임 접속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메이플스토리'는 2024년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는데요. 새해에도 '메이플스토리'의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팔월드, 대형 업데이트 앞세워 9계단 상승
포켓페어의 2024년 최고 화제작 '팔월드'가 새해를 앞두고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팔월드'는 2024년 12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45위)보다 9계단 오른 36위에 올랐는데요. 점유율은 지난주(0.09%)보다 대폭 오른 0.16%를 기록했습니다.
포켓페어가 지난 23일 단행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게임의 상승세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섬 '페이브레이크'가 추가됐는데요. 새로운 섬에서 다양한 '팔'들을 만날 수 있으며 신규 미션도 대거 추가됐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팔월드'의 스팀 동접도 2배로 뛰는 등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2024년 최고 화제작 '팔월드'가 새해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볼 일입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