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프로야구V24, 21계단 상승 9위 달성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는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된 1월 3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30위) 대비 21계단 오른 9위를 기록했다. 집계 기간 원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컴프야V24'는 지난주 1월의 깜짝 패키지, 조커 코인 패키지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상품들이 다수 출시됐다. 특히 업데이트 준비 패키지에 게임 내 중요 아이템인 훈련 성장 재분배권이 포함돼,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기 위한 이용자들의 패키지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컴투스는 22일 '컴프야V24'의 타이틀 및 로고를 '컴투스프로야구V25'로 교체하면서 골든글러브 교환 시스템 추가, 웹상점 추가 등이 담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이벤트를 실시하면서 팬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컴프야V24'가 다음주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붕괴: 스타레일, 인기 캐릭터 '더 헤르타' 출시로 47계단 '껑충'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의 순위가 인기 캐릭터 출시 이후 급등했다.
'붕괴: 스타레일'은 지난 1월 3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58위) 대비 47계단 상승한 11위를 기록했다. 3.0 버전 재창기의 개선가 업데이트 다음 날인 16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붕괴: 스타레일'은 지난 15일 3.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5성 캐릭터 '더 헤르타'가 출시됐다. '더 헤르타'는 얼음 속성에 운명의 길(특성) 지식의 캐릭터로, 게임 속 주요 인물인 '헤르타'의 본체라는 컨셉트를 가졌다. 기본 스펙이 준수할 뿐 아니라, 광역 딜러로서 역대급 성능을 보인다는 소식에 캐릭터 획득에 참여한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호요버스는 22일 '붕괴: 스타레일'에서 캐릭터 '계네빈', '한아', '정운', '후크' 중 하나를 선택해 확정 지급하는 한정 이벤트 지하 궁전 수수께끼를 실시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나아가 신규 스토리를 통해 공개돼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캐릭터 '아글라이아'가 후반부 업데이트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는 점에서 한동안 '붕괴: 스타레일'의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