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코믹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에서는 오늘부터 내달 12일까지 을사년 뱀의 해를 맞아 현발파 마을에서는 뱀 모양의 조형물과 윷놀이판을 통해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용자가 윷놀이판에서 휴식 시 휴식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파티원들 간 수동으로 윷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등급에 맞는 몬스터 사냥을 통해 경험치가 차등 보상되는 '설날 이벤트 의뢰'와 버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도 진행된다.
국가 간 대전을 소재로 한 정통 MMORPG '나이트 온라인'에서는 내달 11일까지 설 이벤트를 선보인다. 겨울 분위기로 변경된 모라돈 지역에서 세배하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각 국가 본성에 위치한 잔소리 유령 몬스터를 처치하면 축복받은 설날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이 쿠폰으로 경험치의 축복 퀘스트를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정통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에서는 내달 13일까지 매일 참여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출석 보상 이벤트가 실시된다. 같은 기간 동안 장사지역 내 청사NPC에게 을사년 청등불 아이템을 반납하면 소원 버프를 받을 수 있고, 몬스터 처치 후 얻은 음식 재료 아이템으로 새해 음식 버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캐주얼 무협 횡스크롤 RPG '귀혼'의 설날 이벤트는 내달 26일까지 이어진다. 먼저, 청음평야에 나타난 뱀들을 퇴치하면 공격력, 방어력 등이 10% 상승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의좋은 형제의 의뢰를 완료하면 200% 추가 경험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마물을 사냥하여 획득한 투호입장권으로 경기장에 입장, 마물 머리 위의 항아리를 향해 화살을 던져 맞춘 개수에 따라 아이템이 지급되는 투호 이벤트와, 윷을 던진 횟수에 따라 차등 보상이 지급되는 윷놀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두 이벤트에 참여하면 모자, 복주머니, 의류, 홍조 등 꾸밈 아이템을 획득해 착용할 수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