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주간모바일순위] 위메이드커넥트 신작 '로스트 소드', 5위 등극

한 주간의 매출 순위를 알아보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하는 '주간모바일순위' 코너입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서의 모바일 게임 매출을 합산해 산출한 순위를 통해 매주 모바일 게임 시장 변화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주간모바일순위] 위메이드커넥트 신작 '로스트 소드', 5위 등극


◆위메이드커넥트 신작 '로스트 소드', 출시 초반 순항
위메이드커넥트 신작 '로스트 소드'(제공=위메이드커넥트).
위메이드커넥트 신작 '로스트 소드'(제공=위메이드커넥트).
위메이드커넥트의 신작 '로스트 소드'가 출시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로스트 소드'는 지난 1월27일부터 2월2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된 1월 5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9위) 대비 4계단 상승해 5위를 기록했다. 지난 4주차 순위표에서 132계단 오른 데 이어, 이번주에도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출시 초반 순항하고 있다.

'로스트 소드'는 코드캣이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신작 수집형 RPG로, 지난달 16일 정식 출시됐다. 출시 전부터 민승우, 김하루, 장예나, 강시현 등 유명 성우들의 참가로 화제를 모은 데 이어,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 액션 등에 대한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6일 '로스트 소드'에 신규 캐릭터 '갤러해드'를 선보이고, 신규 챕터 및 발렌타인 이벤트 던전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늘려가면서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출시 초반 이용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순항하고 있는 '로스트 소드'가 다음주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상승세 지속 톱10 진입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신규 캐릭터 '시로코 테러' 관련 이미지(제공=넥슨).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신규 캐릭터 '시로코 테러' 관련 이미지(제공=넥슨).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가 지난주 상승세를 이어가며 1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1월 5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13위) 대비 4계단 상승한 9위를 기록했다. 특히 집계 기간 '블루 아카이브'는 원스토어 일일 매출 1위를 다수 차지하면서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였다.

'블루 아카이브'의 상승세는 지난달 24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학생(캐릭터) '호시노(무장)'와 '시로코 테러'가 추가된 데 이어, 30일 특별 픽업 이벤트를 통해 '사오리(수영복)'와 '히요리(수영복)' 2종이 출시됐다. 특히 '시로코 테러'가 역대급 강력한 만능 딜러라는 평가를 받고 있을 뿐 아니라 나머지 캐릭터들도 준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어,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캐릭터 획득에 참여한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에서 오는 8일부터 준수한 성능과 함께 귀여운 외형으로 인기를 모은 캐릭터 '메루&모미지', '체리노', '마리나', '미노리', '시구레(온천)' 5종의 복각 픽업 모집을 실시하며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에 힘입어 다음주에도 '블루 아카이브'가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