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D-10! 언리얼 엔진5 기반 대작 '레전드오브이미르', 개봉박두!

위메이드 신작 '레전드오브이미르' 관련 이미지(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신작 '레전드오브이미르' 관련 이미지(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약 4년 동안 공들여 개발한 신작 MMORPG '레전드오브이미르'의 출시일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미르의전설' 시리즈, '나이트 크로우' 등 인기 MMORPG를 선보여 온 위메이드의 신작일 뿐 아니라, 게임에 도입되는 독특한 시스템들로 인해 이용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레전드오브이미르'는 위메이드가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인 신작 MMORPG로, 오는 20일 국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제작된 세계관 속에서 되는 세상의 종말 라그나로크가 일어나기 전까지의 이야기가 담겨있으며,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신화 속 신비로운 분위기가 표현된 점이 특징이다.

'레전드오브이미르'에서 등장하는 아스가르드 성(제공=위메이드).
'레전드오브이미르'에서 등장하는 아스가르드 성(제공=위메이드).
먼저 '레전드오브이미르'는 언리얼 엔진5로 개발된 고품질 그래픽으로 게임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월드 프리뷰 영상을 통해 게임 속 주요 지역인 헤르모드의 갈림길, 세계수의 협곡, 우트가르트 요새, 아스가르드 성 등의 모습이 소개되면서 아름다운 배경에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아이템 가치를 유지시키기 위한 장치로 블록체인 시스템이 도입된 점도 주목된다. 블록체인 토큰이나 코인들의 발행량이 정해져 있으며 반감기 등 특정 기간에 축소된다는 점을 응용해 제한된 공급으로 아이템의 가치를 유지시키는 데 사용된다. 국내에서는 장비 아이템을 생산하고 거래하는 구조로 구축된다.

'레전드오브이미르' 블록체인 시스템 설명 자료(출처='레전드오브이미르'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화면 캡쳐).
'레전드오브이미르' 블록체인 시스템 설명 자료(출처='레전드오브이미르'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화면 캡쳐).
'레전드오브이미르' 내 화폐는 일반 주화, 시즌 주화 등이 존재하며, 이는 최상위 등급 아이템을 획득하고 강화하는 데 사용된다. 일반 주화는 희귀 이상 아이템과 제련석을 합쳐서 만들 수 있으며, 발행량이 정해져 있으나 일반적인 플레이로도 획득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시즌 주화는 거래 가능한 희귀 이상 아이템과 시즌 제련석으로 제작하는 재화로, 획득한 개수에 따라 시즌 유일 장신구 교환 등에 사용된다.

주화를 통해 획득 가능한 최상위 등급 아이템에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NFI(대체 불가 아이템)로 고유 번호가 부여된다. NFI에는 역대 소유주의 아이디, 거래 내역, 생성 날짜 등 아이템에 정보가 담겨 있으며, 정보가 데이터베이스 원장에 기록돼 모든 이용자들에게 공개된다. '레전드오브이미르'에 도입된 블록체인 시스템으로 게임 내 경제 환경이 유기적으로 작동하면서 이용자들의 몰입감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전드오브이미르' 전투 이미지(제공=위메이드).
'레전드오브이미르' 전투 이미지(제공=위메이드).
이용자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도 적용됐다. '레전드오브이미르'는 도끼와 방패를 휘두르는 버서커, 아군에게 버프를 주는 스칼드, 마법으로 적을 무력화시키는 볼바, 창을 휘두르며 적에게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워로드 총 4개의 클래스가 제공되며, 이용자들은 클래스를 바꿔가며 원하는 무기와 전투 스타일을 골라 활용할 수 있다.

전투 시스템의 경우 수동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후판정 시스템이 도입됐다. 후판정 시스템은 공격이 목표물에 적중했는지 확인한 뒤 피해가 적용되는 방식으로 이용자들이 직접 캐릭터를 움직여 기술을 회피하거나, 돌진 스킬을 통해 CC(군중제어) 스킬을 해제하는 등 역동적인 전투가 제공될 예정이다.

'레전드오브이미르'에서 제공되는 기본 성장형과 능동 성장형 콘텐츠로 구분된 새로운 캐릭터 성장 방식도 주목되는 지점이다. 기본 성장형은 자동 전투를 기본으로 진행되며 시간제 던전 '발할라', 최대 15인이 참여하는 '원정' 등이 제공된다. 수동 플레이 기반의 능동 성장형에서는 단서를 발견하고 추리하는 '사가', 적를 추적해 소탕하는 콘텐츠 '검은 발키리' 등으로 구성됐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자동 전투와 수동 전투, 두 마리의 토끼의 장점을 모두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위메이드 신작 '레전드오브이미르' 관련 이미지(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신작 '레전드오브이미르' 관련 이미지(제공=위메이드).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12월12일부터 공식 사이트,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레전드오브이미르'의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 참여자들에게는 보상으로 황금 까마귀, 마나 재생 물약, 신속의 벌꿀주, 음식 꾸러미 등이 제공되며, 이벤트를 통해 사전예약 주화 50개도 지급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