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퍼스트 디센던트'에서 콘텐츠의 볼륨을 확장하고, 보다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업데이트 정책을 변경한다.
넥슨은 11일 '퍼스트 디센던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퍼스트 디센던트'의 개발자 실시간 방송을 진행했다. 해당 방송에는 넥슨게임즈 이범준 총괄PD, 주민석 부PD가 출연해 업데이트 정책 변경, 시즌2 에피소드2 콘텐츠, 테마 스킨 출시 등 게임 내 적용될 다양한 변화에 대해서 소개했다.
'퍼스트 디센던트' 업데이트 정책 변경 사항 정리(제공=넥슨).
이날 개발진은 서비스 기간 동안 얻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퍼스트 디센던트'의 업데이트 주기를 기존 연간 4회에서 2회로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주민석 부PD는 "현재의 3개월 단위의 시즌 업데이트 방식으로 인해 콘텐츠 규모나 질적인 측면에서 이용자들이 아쉬움을 보냈다고 생각한다"며, "여러 방법을 논의해봤으나 근본적인 한계를 느꼈고, 업데이트 정책을 변경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업데이트 정책 변경에 따라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3는 여름에 적용될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한층 확장된 볼륨으로 출시되며, 기존 시즌3 업데이트는 시즌2 에피소드2라는 명칭으로 추가된다. 매월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작업은 지속 제공될 예정이다. 서비스 1주년이 되는 여름에는 대형 업데이트로 시즌3가 시작되며, 대형 IP와의 컬래버레이션과 함께 1주년 이벤트, 신규 콘텐츠가 출시될 예정이다.
'퍼스트 디센던트' 에피소드2 '비욘드 더 보이드' 관련 이미지(제공=넥슨).
3월13일 출시될 시즌2 에피소드2 '비욘드 더 보이드(Beyond the Void)'에서는 스토리가 본격 확장된다. 계승자(캐릭터)들이 미지의 땅 시그마 섹터에서 새로운 적과 인물들을 만나며, 계승자 '글레이'의 딸 '다이아'가 등장하고 100년 전 실종된 초창기 계승자 '세레나'가 합류하는 등 한층 깊은 세계관이 제공될 예정이다.
에피소드2를 통해 출시될 신규 콘텐츠도 공개됐다. 먼저 비행하며 스킬을 사용하는 화염 속성 신규 계승자 '세레나'와 계승자 '얼티밋 블레어'가 출시된다. 또한 레브라도 리트리버 견종의 신규 조력자(펫)도 추가된다.
'퍼스트 디센던트' 신규 계승자 '세레나'(제공=넥슨).
아르케를 강화해 계승자를 성장시키는 아르케 조율 시스템도 추가된다. 콘텐츠 보이드 침식 정화는 한층 높은 단계까지 확장되며, 일반 계승자에 사용한 재료를 얼티밋 계승자로 이전하는 시스템, 포토 모드, 염색 가능 부위 추가, 커스터마이징 프리셋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업데이트된다.
콘텐츠 품질 향상을 위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도 진행된다. 한국 및 북미 지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콘텐츠 체험, 인터뷰 등을 진행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퍼스트 디센던트' 에피소드2 알비온 온천 지역 관련 이미지(제공=넥슨).
에피소드2에 앞서 오는 13일 진행될 업데이트에서는 오아시스 파티 스킨이 출시된다. 해당 스킨은 온천 수영복 컨셉트로 모든 계승자들이 각각 새로운 전용 스킨으로 추가된다. 이와 함께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두근두근 이벤트 스킨도 공개되며, 27일에는 비밀 경호 요원 컨셉트의 신규 스킨 '알비온 시크릿 서비스'이 출시된다.
넥슨은 에피소드2가 업데이트 되는 3월13일 전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19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접속 시 특별한 에시브, 소셜 모션을 선물하며, 3월13일까지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치장 아이템을 비롯해 코어 결합체 등 강화 재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일일 미션, 연속 미션 등을 수행하면 결정화 촉매, 스폰 효과, 골드, 카이퍼 등을 지급하는 과제형 이벤트도 3월13일까지 열린다.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자 실시간 방송 화면. 넥슨게임즈 이범준 총괄PD(오른쪽)와 주민석 부PD(가운데)(출처='퍼스트 디센던트' 공식 유튜브 채널 화면 캡쳐).
한편 실시간 방송에 앞서 개발진은 콘텐츠 보이드 침식 정화의 난이도 문제에 대해서 이용자들에게 사과하면서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하겠다고 밝혔다. 주민석 부PD는 "도전적인 콘텐츠를 통해 무기를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설계했는데 솔로 플레이의 난이도가 예상 보다 높았고, 불편과 좌절감을 초래했다"며, "13일 핫픽스를 통해 난이도를 개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이드 침식 정화는 업데이트를 통해 무기 속성 보너스가 상향되고, 몬스터의 체력이 하향될 예정이다. 몬스터의 유도 발사체, 빔 유형의 공격 등도 완화되며, 공개 매칭이 25단계 이상으로 확장돼 멀티플레이가 가능해진다. 특히 전투가 총기 위주로 진행되는 점을 해소하기 위해 별도의 TF팀을 통해 리밸런싱 계획을 수립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