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로고(제공=크래프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21117093408321a7a3ff81e61839820248.jpg&nmt=26)
크래프톤은 2024년 매출 2조7098억 원, 영업이익 1조1825억 원, 당기순이익 1조3026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41.8%, 54.0% 성장하며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당기순이익도 전년대비 119.3% 증가했다.
![크래프톤 2024년 실적 요약(출처=크래프톤 2024년 4분기 실적발표 자료).](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21117104300404a7a3ff81e61839820248.jpg&nmt=26)
이를 종합한 연간 실적은 모바일 부문 1조6898억 원, PC 부문 9419억 원, 콘솔 부문 443억 원으로 나타났다. 전년대비 모바일 부문과 PC 부문은 각각 35.7%, 61.3% 증가했으나, 콘솔 부문은 20.4% 줄었다.
![크래프톤 2024년 4분기 매출 관련 이미지(출처=크래프톤 2024년 4분기 실적발표 자료).](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21117141104289a7a3ff81e61839820248.jpg&nmt=26)
이어 "모바일 부문에서도 신흥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전 지역에서의 인기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 또한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해 전체 모바일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35.7% 올랐다"라고 덧붙였다.
향후 크래프톤은 펍지 IP 프랜차이즈의 확장과 빅 프랜차이즈 IP의 확보를 위한 공격적인 제작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한 계단식 성장으로 향후 5년 내 전사 매출 7조 원, 기업가치 2배를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목표를 공개했다.
먼저 펍지 IP를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아 콘텐츠와 서비스를 프랜차이즈 전반에 걸쳐 확대하고 컬래버레이션, 맵, 모드 등 핵심 콘텐츠를 강화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나아가 펍지 IP 기반의 신작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 및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크래프톤 2025년 주요 출시작(출처=크래프톤 2024년 4분기 실적발표 자료).](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21117113600763a7a3ff81e61839820248.jpg&nmt=26)
크래프톤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게임에 녹여내기 위한 협업 및 연구 개발도 지속할 방침이다. 엔비디아, 오픈AI 등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CPC(이용자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는 인공지능 캐릭터)를 비롯한 AI 기술 고도화를 통해 새로운 게임성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전략 국가인 인도에서는 'BGMI'의 강력한 입지를 바탕으로 대형 신규 콘텐츠 및 지역별 공략을 강화해 이용자 기반을 확장하고, 지역에 맞는 신작 퍼블리싱 확대 및 다양한 신사업 기회 발굴로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크래프톤은 2025년 펍지 IP의 지속적인 발전, 신작 출시, 인도 시장 확장, AI 기술 적용 등을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며, "핵심 사업인 게임 부문에서 5년 내 매출 7조 원, 기업가치 2배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