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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지난해 순손실 67억 원…적자전환

네오위즈 판교타워(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판교타워(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지난해 순손실을 기록했다.

12일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4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해 네오위즈는 매출 3670억 원, 영업이익 333억 원, 당기순손실 67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0.4%, 5.3%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했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4분기 매출 897억 원, 영업이익 72억 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동기대비 각각 18%, 52%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은 273억 원으로 적자전환했다. 네오위즈는 당기순손실에 대해 "자회사 영업권 손상차손이 반영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네오위즈 2024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요약(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2024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요약(제공=네오위즈).
4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PC 및 콘솔 게임 부문 매출이 376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9% 감소했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P의 거짓'은 스팀 등 플랫폼에서 할인 이벤트를 통해 꾸준한 판매를 이어가고 있으며,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도 지난 12월 누적 판매량 600만 장 돌파에 성공했다.

모바일게임 부문 4분기 매출은 432억 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브라운더스트2'가 지난해 12월 1.5주년 이벤트로 전년 대비 매출과 활성 이용자 수가 각각 90%, 101% 상승하면서, 모바일 부문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1% 증가했다.

올해 네오위즈는 PC 및 콘솔 라인업 확대와 신규 IP 확보에 집중할 방침이다. IP 프랜차이즈화를 중장기 목표로 탄탄한 내러티브와 세계관을 가진 게임 발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P의 거짓' DLC 출시를 통해 매출 확대에 나선다.

네오위즈가 준비 중인 신작 라인업(출처=네오위즈 2024년 연간 및 4분기 실적발표 자료).
네오위즈가 준비 중인 신작 라인업(출처=네오위즈 2024년 연간 및 4분기 실적발표 자료).
먼저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P의 거짓' DLC를 비롯해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처, 라이프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신규 PC 및 콘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로그라이크 MOBA '쉐이프 오브 드림즈', 퍼즐 플랫포머 게임 '안녕서울: 이태원편', MMORPG '킹덤2' 등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투자 및 소싱을 통한 IP 파이프라인 확대 노력도 병행한다. 네오위즈는 폴란드 게임 개발사 블랭크와 자카자네에 이어, 미국의 울프아이 스튜디오까지 해외 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양질의 IP를 발굴하는 동시에 글로벌 퍼블리셔로의 도약도 준비 중이다. 나아가 주요 해외 시장에 거점을 마련, 현지 인력을 보강하는 등 글로벌 역량 강화에도 나선다.

서비스 중인 게임에서는 팬덤을 확대하고 고도화시키는 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브라운더스트2'에서 이용자 친화적인 운영, 실시간 방송, 오프라인 행사 개최 등 소통을 지속하고,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팝업스토어를 국내에 이어 일본 현지에서 오픈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이용자 접점을 늘려갈 방침이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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