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조선협객전2M, '문파 레이드'·'문파 특수 비급' 등 업데이트 진행

조선협객전2M, '문파 레이드'·'문파 특수 비급' 등 업데이트 진행
인기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이 2월 19일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신규 콘텐츠로 '문파 레이드'가 추가됐다.

'문파 레이드'는 같은 문파원끼리 즐기는 '보스 레이드' 콘텐츠다. 제한된 시간동안 소환된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최소 3등급 이상의 문파만이 소환이 가능하며, 문파 등급에 따라 소환 횟수는 최대 10회까지 제공된다. 소환 비용은 10만 엽전, 100다이아가 소비되며, 매주 월요일 5시에 입장 횟수가 초기화된다. 문파 레이드 보스는 근거리 타입의 600레벨 '타락한 주작'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문파 특수 비급' 시스템도 추가됐다. 특수 비급은 문파 8등급을 달성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비급과 달리 대여기간이 존재해, 대여하면 30일간 모든 문파원에게 비급 효과가 적용된다.

인벤토리의 스킬 선택 UI의 끊김 현상, 단축기 설정에 마우스 일부 버튼, 친구 추가와 경계 등록 시, 텍스트 입력창에 커서 표시 등 PC버전의 일부 기능도 함께 개선됐다.

살생 랭킹 점수 획득 제한 횟수가 완화되고 일부 내용이 변경됐으며, 한양 후반부 몬스터 재배치, 레벨 랭킹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조선협객전2M의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형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은 역사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협객단의 일원이 되어 성장해 가는 게임이다. 이성계, 이방원, 정몽주 등 위인들과 만나고 조선의 건국과 일본의 침략을 막아낸다는 스토리도 몰입감을 높인다.

판타지 소재 일색의 국내 MMORPG 시장에서 "국뽕 차오르는 애국 게임", '조선협객전2M'의 인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