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써쓰, '컨커X2' 개발사 나노인터렉티브와 MOU 체결

나노인터렉티브 '컨커X2' 관련 이미지(제공=넥써쓰).
나노인터렉티브 '컨커X2' 관련 이미지(제공=넥써쓰).
넥써쓰(NEXUS, 구 액션스퀘어)가 브라우저 기반 MMO SF 게임 '컨커X2(ConquerX2)'를 개발한 나노인터랙티브(Nano Interactive)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0일 넥써쓰 장현국 대표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컨커X2'의 개발사인 나노인터렉티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며 "웹2 게임의 웹3 전환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나노인터렉티브는 SF 우주전략 웹게임 '컨커X2' 및 '은하시대'로 알려진 개발사로, 2011년부터 '컨커X2'를 서비스 중이다. 넥써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서비스 중인 게임을 웹3 게임으로 출시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웹3 게임은 게임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 상에서 구동이 가능한 게임으로, 웹2 게임이 게임사가 모든 데이터와 자산을 중앙에서 통제하는 구조인 것과 달리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이용자가 직접 자산을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개방형 경제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날 장현국 대표는 '크로쓰(CROSS)' 코인 발행 및 사업을 추진할 재단의 설립 소식도 공개했다. 장현국 대표는 "이더리움과 솔라나와 같은 암호화폐 리더의 본거지인 스위스 추크에 오픈게임 파운데이션을 설립했다"라며, "MiCA(EU 암호화폐 관련 규제)를 비롯해 미국 및 글로벌 규정을 준수하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