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인사 동정: 한국게임산업협회, 조영기 신임 협회장 추대

조영기 신임 협회장은 연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한 후 2007년부터 CJ인터넷(CJ ENM의 전신)에 입사, CJIG(현 IGS) 대표, CJ E&M 게임사업부문(넷마블) 대표 등을 역임한 인물입니다. 넷마블 이후 모바일 게임 개발사 펀플을 창업해 모바일 RPG '스펠나인'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조영기 신임 협회장은 4월10일 열리는 공식 취임식 이후부터 협회장으로 한국게임산업협회를 이끌게 됩니다. 새로운 리더십을 맞이한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어떤 변화를 맞이하게 될지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구인구직 정보: 크래프톤, '팔월드 모바일' 개발자 채용 대거 늘려

'팔월드 모바일'은 크래프톤이 포켓페어와 '팔월드' IP 라이선스 계약을 맺어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인데요. 지난해에 이어 개발자를 추가로 채용하면서 한층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입니다.
채용 중인 직군은 테크니컬 아티스트(경력 무관), BM 디자이너(경력 2년 이상), VFX 아티스트(경력 3년 이상), 시스템 디자이너(4년 이상), 3D 배경 아티스트(경력 5년 이상), 아트 PM(경력 5년 이상) 등 입니다. 모집은 채용 시까지 크래프톤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크래프톤 채용 관련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 사업 공고: 중기부, '2025년도 창업도약패키지' 모집

'2025년도 창업도약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창업 3년 초과 7년 이내의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3억 원의 사업화 자금, 창업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올해는 일반형, 대기업 협업형, 투자병행형 등 3가지 유형이 열리며, 모두 3월13일까지 창업지원포털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됩니다.
일반형 선정 기업에는 시제품 제작, 지재권 취득, 사업모델(BM) 개선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 자금 최대 2억 원과 각 주관기관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지원됩니다. 일반형 중 성공환원형의 경우 최대 1억 원의 추가 지원 사업비가 제공됩니다.
대기업 협업형은 최대 2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함께 KT, LG전자, SK텔레콤 등 9개사와의 협업 프로그램 등이 지원됩니다. 투자병행형의 경우 보조와 투자 유치가 동시에 지원되는 유형으로, 창업진흥원을 통해 사업화 자금 최대 2억 원과 한국벤처투자의 조건부지분인수계약 매칭으로 최대 2억 원의 투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중기부는 대기업 협업형 관련 협업분야, 지원내용 등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오는 27일 오후 1시 역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각 주관기관에서도 3월7일까지 현장 사업설명회를 진행 중이니 관심있는 기업이라면 설명회에 참여하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블라인드스팟'은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5대 5 팀 기반의 탑다운 전술 슈팅 게임으로, 지난 21일 스팀에 체험판이 공개됐습니다. 공개 이후 현재까지 개제된 총 139개의 리뷰 중 77%의 긍정적인 평가를 얻으며 스팀 내 '대체로 긍정적'을 기록 중입니다. 인기 체험판 순위에서도 지난주에 공개된 체험판 중 6위에 오르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긍정 평가를 살펴보면 현실적인 슈팅 매커니즘을 속도감 있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탑뷰 시점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에 대한 칭찬이 주를 이루는데요. 일각에서는 팀킬 요소로 인한 트롤링 문제 해결 방안, 연습을 위한 PvE 모드 추가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블라인드스팟' 체험판은 스팀 넥스트 페스트가 열리는 3월4일까지 제공되는데요. 관심있는 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게임을 즐겨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