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스컴 아시아'의 쾰른메세와 '태국 게임쇼'의 쇼 노 리미트는 최근 두 행사를 합친 게임 이벤트를 오는 10월 개최하기로 했다고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했다.
지난 2021년부터 진행돼 온 '게임스컴 아시아'는 B2B 및 B2C 행사로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한 게임 업체들은 물론 현지 진출을 노리는 업체들의 정보 공유의 장으로 많은 관심을 모았으며 지난해 행사에는 78개 국에서 177개 업체가 참가하며 4만 명 이상이 행사장을 찾았다.

이번 합병을 통해 두 개의 강력한 행사가 통합돼 게임 업계 전문가, 퍼블리셔, 개발자, 팬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됐으며, 전용 비즈니스 공간과 업계 게임 컨퍼런스 세션, 최신 AAA 타이틀 및 인디 게임 시연, e스포츠 토너먼트 등의 최고의 게임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이와 관련해 쾰른메세의 마티아스 쿠퍼 아시아 태평양 담당 상무이사 겸 부사장은 "'게임스컴 아시아'의 성공은 싱가포르에서 탄탄한 기반을 다져왔으며, '태국 게임쇼'와 협력함으로써 전 세계 비디오 게임 이용자들과 세계에서 가장 활기차고 열정적인 게임 커뮤니티 중 하나를 연결할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얻게 됐다"고 평가했다.
쇼 노 리미트의 퐁숙 히란프루엑 CEO도 "태국의 잠재력을 인정해준 '게임스컴 아시아'에 감사드리며, 우리는 함께 태국 게임 역사의 새로운 장을 써서 태국 게임 산업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새로운 게임쇼는 오는 10월16일부터 19일까지 태국 방콕의 퀸 시리킷 국립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