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오리지널 월드 '바람의나라 클래식'은 일본 지역이 전면 개방되고 일본 1차, 2차 전설무기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된 파괴왕의제단 지역에서 '파괴왕'을 사냥해 얻은 재료로 일본 직업별 1차 전설무기를 제작할 수 있으며, 대장군의일기 퀘스트로 2차 전설무기 제작에 필요한 금강석조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3차 승급 시스템도 공개됐다. 3차 승급 퀘스트는 천성현의방에서 시작되며, 길림성에서 순차적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암흑왕'과 대결해 얻은 암흑왕의봉인으로 검황, 귀검, 현인, 진인으로 승급 가능하다. 또한 방천화극을 얻을 수 있는 부여대미궁과 웨딩드레스, 망또 수선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지난해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북미, 남미 지역 소프트 론칭 이후 글로벌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크리에이터 월드 '아르테일'은 지난 13일 글로벌 월드에 해외여행(태국)이 추가됐으며, 이번에는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 '자쿰' 레이드가 출시됐다. 또한 라이딩 시스템이 도입돼 글로벌 이용자들도 추억의 멧돼지 라이딩을 얻어 빠른 속도로 맵을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오리지널 월드 '메이플 슬래시'는 3월20일까지 봄맞이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들은 거울세계에도 불어오는 봄바람 미션을 완료하고 얻은 튤립으로 복원의 주문서, 블랙 큐브, 성장의 비약 등 성장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