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보스 토벌 콘텐츠'인 '용이 깃든 계곡'이 추가됐다. 이는 서버 내 유저들이 협력해 제한 시간 내에 보스를 공략하는 보스 레이드 콘텐츠이다. 보스에게 가한 누적 대미지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300레벨 이상의 유저가 입장할 수 있으며, 19시에 1층에서 보스가 출현한다. 보스 소환 후 10분을 초과하거나 캐릭터가 사망하면 공략 실패로 개경 마을로 퇴장당한다.
이번 보스 토벌 콘텐츠에 따라, 버려진 동굴의 1~4층 보스인 '적안지주'의 소환 시간이 18시로 동일하게 변경됐다.
'현무 담운', '수달 내관', '토끼 선비' 등 영웅등급 신수 3종과 '청룡 비연', '주작 화령', '백호 하백' 등 전설급 신수 3종이 추가됐다.
그 외에도, 신규 마일리지 유물로 '태조어진'과 역술 프리셋 개별 적용 기능, 문파 이름 변경 기능, 문파 레이드 변경, 랭킹 시스템 등이 추가됐다.
한국형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은 역사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협객단의 일원이 돼 성장해 가는 게임이다. 이성계, 이방원, 정몽주 등 위인들과 만나고 조선의 건국과 일본의 침략을 막아낸다는 스토리도 몰입감을 높인다.
판타지 소재 일색의 국내 MMORPG 시장에서 "국뽕 차오르는 애국 게임", '조선협객전2M'의 인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