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주간모바일순위] 레전드오브이미르, 2위 등극

한 주간의 매출 순위를 알아보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하는 '주간모바일순위' 코너입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서의 모바일 게임 매출을 합산해 산출한 순위를 통해 매주 모바일 게임 시장 변화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주간모바일순위] 레전드오브이미르, 2위 등극
◆위메이드 신작 '레전드오브이미르', 출시 초반 상승세 2위 달성

위메이드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 관련 이미지(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 관련 이미지(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가 출시 초반 상위권 순위를 달성하면서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지난 2월24일부터 3월2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된 2월 4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81위) 대비 79계단 상승해 2위를 달성했다. 26일부터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한데 이어, 집계 기간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10위 이내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위메이드XR이 언리얼 엔진5로 개발한 신작 MMORPG로, 지난 20일 국내 정식 출시됐다.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제작된 세계관에서 세상의 종말 라그나로크가 일어나기 전까지의 이야기가 담겨있으며,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신화 속 신비로운 분위기가 표현된 점이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출시 초반 신규 서버 그룹 니플헤임, 미드가르드, 요툰하임 등을 증설하면서 안정적인 운영에 힘을 쏟고 있다. 나아가 개발자 서신, 실시간 방송 등을 통해 이용자들과 소통하면서 게임성 및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작업도 지속 중이다. 이에 힘입어 '레전드 오브 이미르'가 초반 상승세를 이어가며 매출 순위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승리의 여신: 니케, '에반게리온' 컬래버로 톱10 진입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신규 캐릭터 '아야나미 레이(가칭)' 관련 이미지(제공=레벨 인피니트).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신규 캐릭터 '아야나미 레이(가칭)' 관련 이미지(제공=레벨 인피니트).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가 인기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컬래버에 힘입어 톱10에 진입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는 지난 2월 4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25위) 대비 15계단 오른 10위를 기록했다. 28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하고, 집계 기간 구글 플레이에서도 매출 10위권을 유지하면서 순위 반등에 성공했다.

'니케'는 지난 20일 인기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의 2차 컬래버레이션를 통해 신규 SSR 등급 캐릭터 '시키나미 아스카 랑그레이 : WILLE(이하 아스카: WILLE)’가 출시된데 이어, 27일 '아야나미 레이(가칭)'도 출시됐다. '아스카: WILLE'는 단독으로 사용해도 준수한 성능을 보이는데, '아야나미 레이(가칭)'과 함께 사용하면 피해량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어 이용자들 사이 역대급으로 강력한 조합이라는 평가받고 있다. 이에 이번 확률 증가 이벤트를 활용해 캐릭터를 획득하려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오는 6일부터 '니케'에서 열리는 솔로 레이드에서 '아스카: WILLE'와 '아야나미 레이(가칭)'의 조합이 상위 순위 달성에 용이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 이번주에도 컬래버 캐릭터 획득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나아가 지난 '에반게리온' 1차 컬래버 캐릭터들의 복각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는 점에서 한동안 '니케'의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