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8주년 기념 특별 축제 연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8주년 이벤트 관련 이미지(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8주년 이벤트 관련 이미지(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에 출시 8주년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이후,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약 325만 명을 기록하며 배틀로얄 장르를 대표하는 글로벌 타이틀로 자리매김했다. 오는 23일 출시 8주년을 맞는 현재까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용자 중심의 개선을 통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게임 내 곳곳이 지난 8년 간의 서비스를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축제 분위기로 채워진다. 모든 맵의 시작섬에 거대한 '삼뚝이(3레벨 헬멧)' 조형물이 등장하고, 황금 수류탄이 비치된다. 황금 수류탄을 던져 8번째, 16번째, 24번째에 명중하면 닉네임이 전광판에 띄워진다. 로비에는 몽환적이고 시네마틱한 사운드로 유명한 프랑스 일렉트로닉 그룹 M83과 협업한 특별 로비 음악이 추가됐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8주년 이벤트 관련 이미지(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8주년 이벤트 관련 이미지(제공=크래프톤).
맵 '에란겔'의 경우 정기선이 선상 파티장으로, 다리와 선착장은 8주년 테마로 꾸며진다. 8주년 기념 선상 파티장 방문, 선상 파티장에서 주크박스 사용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이벤트 토큰 200개, 밀수품 쿠폰 40개, 8주년 기념 프라이팬과 3레벨 헬멧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에란겔 맵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히든 쿠폰 이벤트도 열린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8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와 보상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로비 화면의 배너를 통해 웹 이벤트에 참여하면 8주년 기념 팩과 럭키 지코인(G-Coin)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함께하는 8주년, 8주년 서프라이즈, 럭키 8, 미션: 8 등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면 8주년 기념 왕관 엠블럼, 네임플레이트, 승리 댄스, 이벤트 토큰, 밀수품 쿠폰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한편 아케이드 팀 데스매치 모드는 '데스턴' 아레나, '비켄디' 기차역, '사녹' 캠프 브라보 등의 신규 전장이 추가됐으며, 핫드랍 모드에는 최대 플레이 가능한 인원이 기존 48명에서 64명으로 조정됐다. 앞서 건 플레이 실험실에서 선보인 총기 저지력은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일부 조정됐으며, 2차 실험실에서 체험해볼 수 있게 됐다. 나아가 맵 '사녹' 내 건물의 실내조명 개선, 봇 행동 방식 개편, 킬피드 시인성 개선 등이 적용되고, 신규 서바이버 패스: 치어리더 스쿼드가 출시됐다.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