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흑요리사'는 개성 넘치는 암흑요리와 손맛을 자극하는 짜릿한 보스전, 개성만점 셰프들이 최강의 요리사가 되기 위해 다양한 식재료들과 펼치는 유쾌한 대결을 다룬 게임이다. 흑수저와 백수저 요리사들간의 대결로 큰 인기를 얻은 OTT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흥행요소를 전투와 성장, 협동, 수집 등 RPG 본연의 재미에 잘 버무려 낸 것이 특징이다.
게임 내에서는 요리를 활용한 스킬 시스템이 적용되어 플레이어는 다양한 요리(스킬)를 조합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요리를 활용해 펫을 포획하는 등 기존 RPG와 차별화된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몬스터는 단순한 적이 아니라 귀중한 식재료로 활용된다.
이렇듯 '암흑요리사'는 인기 요리 경연 프로그램의 여러 유행어와 캐릭터 등 대중적인 흥행 요소들을 위트 있게 활용한 귀엽고 아기자기한 외형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다. 하지만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해 보면 깊이 있는 전투 시스템과 전략적인 성장 요소, 다양한 협동 및 경쟁 콘텐츠가 어우러져 단순한 캐주얼 게임이 아닌 RPG 본연의 재미를 충실히 담아낸 작품임을 확인할 수 있다.
'암흑요리사'는 사전예약 신청자들에게 전설 등급 캐릭터인 '집밥선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암흑요리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게임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