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인사 동정: 다가오는 주총 시즌, '법률 전문가' 사외이사 선임 '눈길'

넥슨게임즈는 오는 28일 주주총회를 통해 법무법인 세종의 이남주 공인회계사를 사외이사로 재선임하며, 같은 날 웹젠도 인천지방법원 부장판사 출신의 경북대학교 이효인 법학전문대학교 부교수를 사외이사 감사위원으로 선임할 예정입니다. 넷마블도 오는 31일 삼성 이찬희 준법감시위원장을 재선임하고, LNK 세무회계 강이 대표를 사외이사로 새롭게 선임합니다.
최근 국내 게임업계는 지난해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의무제가 시행된 데 이어 저작권 분쟁, 부정 경쟁 방지법 등으로 인해 게임업계 내 법률 리스크에 대한 대응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법조인 영입으로 리스크 관리를 보다 강화하려는 의도라는 해석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구인구직 정보: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개발자 채용 진행

지난주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내 게임 운영 툴 담당(경력 1년 이상), 기획실 개발 PM(경력 2년 이상), 몬스터 전투기획 담당(경력 3년 이상), 게임 데이터 엔지니어(경력 3년 이상), UI디자인 담당(경력 5년 이상) 등의 개발자 채용을 시작했습니다. 게임 내 연출 담당 채용의 경우 신입 지원도 가능하며, 모집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경우 개발 QA 담당(경력 1년 이상), 연출 담당(경력 3년 이상), 배경 3D 모델링 제작(경력 3년 이상), 캐릭터 3D 모델링 제작(경력 5년 이상), 퀘스트 기획 담당(경력 5년 이상) 등의 채용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크로스파이어' 캐릭터 모델링 담당(신입/경력), 총무 관리 및 지원 담당 계약지 사원 등의 채용도 진행 중입니다.
◆정부 사업 공고: 경콘진, 인공지능 활용 게임 개발 지원사업 참가사 모집

'2025 미래기술 게임제작 지원사업'은 자본력 부족으로 신기술 접근이 어려운 중소 게임 개발사가 AI를 활용해 게임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사업입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올해부터 공모를 통해 선정된 게임 개발사 2곳에 기업당 개발지원금 5000만 원을 지급하고, 매뉴얼 구축을 위한 전문가 자문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공모 주제는 'AI를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으로, 모집은 4월9일 오후 3시까지 e나라도움 보조금 통합포털을 통해 진행됩니다. 경기도에 사업자 등록이 돼있는 법인 또는 개인 게임 개발사라면 참여 가능하며, 신청 기업은 AI 기술을 활용해 게임을 개발해야 하며, 개발 과정에 활용된 AI 기술 노하우를 매뉴얼 형태로 공개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