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매출 순위를 알아보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하는 '주간모바일순위' 코너입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서의 모바일 게임 매출을 합산해 산출한 순위를 통해 매주 모바일 게임 시장 변화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블루 아카이브, 신규 캐릭터 '키사키' 인기로 순위 반등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캐릭터 '키사키' 관련 이미지(제공=넥슨).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가 신규 캐릭터 출시 이후 순위 반등에 성공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3월17일부터 23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된 3월 3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97위) 대비 80계단 오른 17위를 기록했다. 집계 기간 원스토어 매출 최고 2위를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보였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18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키사키'와 '레이죠'가 출시됐다. 특히 '키사키'는 '블루 아카이브' 최초로 EX 스킬 피해량을 높여주는 서포터라는 점에서 필수급 캐릭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출시와 함께 시작된 픽업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획득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오욕내강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 산해경 고급중학교를 배경으로 제작된 특별 OST '꽃, 바람, 그대'의 뮤직비디오와 디지털 음원을 선보이면서 이용자들의 관심을 키우고 있다. 이에 힘입어 '블루 아카이브'가 다음주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원스토어 프로모션으로 24계단 상승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2주년 신규 필드 디트슈타인 관련 이미지(출처='나이트 크로우' 공식 홈페이지).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가 원스토어 프로모션에 힘입어 순위가 상승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3월 3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28위) 대비 14계단 상승한 14위를 기록했다. 집계 기간 동안 원스토어 매출 5위 이내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는데 성공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이벤트 참여에 따라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 원스토어 원주율 릴레이 쿠폰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20일 원스토어 30% 포인트백 프로모션, 21일부터 23일까지 원스토어 쿠폰 프로모션 등으로 다양한 혜택이 담긴 프로모션이 열리면서 이용자들의 결제가 늘어나 순위가 상승한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20일 '나이트 크로우' 개발자 노트 통해 출시 2주년을 앞두고 신규 필드, 파티 콘텐츠, 4차 클래스 각성 등을 예고하면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까지 '나이트 크로우'에서 원스토어 KT 한정 쿠폰 프로모션이 열린다는 점에서, 한동안 '나이트 크로우'의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