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비 초월’은 기존 장비 및 세트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으로 기존 장비들의 가치를 높이고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이다.
등급마다 일정 수량의 ‘초월석’이 필요하며, 장비 초월의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재료 장비와 초월석은 사라지고 초월에 성공하면 기존 강화 단계는 유지된다.
또한, 방어구와 장신구는 일반 장비를 초월 4티어까지 성공할 경우, 세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전설’은 ‘초월 5티어’부터 획득할 수 있다.
‘초월’ 시스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조선협객전2M’ 라운지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초월’ 외에도 장비/역술 프리셋 연동 기능, 가방 최대 공간 확장 등이 추가됐다. 또한 유저 편의를 위한 개선 및 오류 수정도 함께 이뤄졌으며, 첫 정식 점령전 시작을 기념한 ‘보물 찾기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조선협객전2M'의 운영팀 관계자는 "이번 4월 2일 업데이트로 인해 게임 내 ‘거래소’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오랜 기간 즐길 수 있는 조선협객전2M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형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은 역사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협객단의 일원이 되어 성장해 가는 게임이다. 이성계, 이방원, 정몽주 등 위인들과 만나고 조선의 건국과 일본의 침략을 막아낸다는 스토리도 몰입감을 높인다.
판타지 소재 일색의 국내 MMORPG 시장에서 "국뽕 차오르는 애국 게임", '조선협객전2M'의 인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