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 공개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35.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10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에 지난 2025년 로드맵에서 밝힌 라이브 서비스 방향성에 맞춰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 공개, 맵 간 콘텐츠 격차 해소를 위한 전면적 아이템 스폰 개편, 새로운 형태의 총기 저지력 시스템 정식 도입, 부활 시스템 전 맵 확장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먼저 이용자의 개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가 제작소에 추가됐다. 컨텐더는 외모와 의상이 세트로 구성된 콘텐츠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외형 및 기능이 확장된다. 관련 재료는 기록보관소 상자의 최고급 꾸러미에서 획득 가능하다. 지난 1월과 3월, 건 플레이 실험실을 통해 확보된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새로운 저지력 시스템도 정식 도입됐다. 플레이 중 어지러움을 유발 가능한 시각적 연출이 개선되고, 거리별 저지력 감쇄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주요 개선이 이뤄졌다.
일반 매치·경쟁전·e스포츠 간 경험 통합이라는 방향 아래 특정 맵에서만 등장하던 일부 아이템이 제거되고, 일부는 전 맵 공통 스폰 아이템으로 재구성됐다. 집라인 건, 스턴 건, 긴급 엄폐 신호탄, 자가제세동기가 모든 맵에서 스폰되면서 맵마다 달랐던 아이템 스폰 구조가 통일됐다. 아울러 일반 매치에서 통합된 아이템 일부가 경쟁전에도 적용됐다. 부활 시스템도 확대 적용돼 카라킨과 파라모에서도 부활 시스템이 활성화된다.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