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력던전(월드)’는 450레벨 이상 협객은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매주 화, 목, 토 20시 40분부터 21시 40분까지 진행된다. 기존 서버 콘텐츠인 ‘협력던전’은 매일 21시 00분부터 22시 00분까지 이전과 같이 진행된다.
‘협력던전(월드)’이 추가되면서 신규 도감 아이템 추가와 보상도 강화됐다.
실패 보상은 깔끔한 신력 부여 곡옥(귀속) 2개, 깔끔한 신성 부여서(귀속) 2개, 변환석 상자 2개, 천하패 10개, 제일패 1개가 지급된다.
서버 협력던전 드랍 아이템도 추가됐다. 조각난 날붙이와 조각난 깃발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월드 협력 던전에서는 천하패, 제일패, 서버 협력 던전보다 더 높은 확률로 조각난 날붙이, 조각난 깃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제일패, 조각난 날붙이, 조각난 깃발을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월드 무법던전도 개편됐다. 월드 협력던전과 같이 도감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보상이 대폭 상향돼 눈길을 끈다.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제일패, 오래된 전립, 오래된 쇠뇌를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일반 몬스터 처치 시 확률적으로 신규 도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옵션 변환석 제작식도 추가되어 기존에 이용 가치가 떨어졌던 옵션 변환석을 분해해 상위 등급의 옵션 변환석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옵션 변환석을 분해하면 옵션 변환석 종류와 등급에 따라 ‘변화의 파편’과 ‘만능의 광석’을 각각 1~10개, 1~30개 획득할 수 있다.
'조선협객전2M'의 운영팀 관계자는 "월드 무법던전의 보상이 개선됨에 따라, 협객님들의 참여율이 대폭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규 콘텐츠 추가와 월드 무법던전 개편 등 4월 23일 업데이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라운지 업데이트 패치 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형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은 역사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협객단의 일원이 되어 성장해 가는 게임이다. 이성계, 이방원, 정몽주 등 위인들과 만나고 조선의 건국과 일본의 침략을 막아낸다는 스토리도 몰입감을 높인다.
판타지 소재 일색의 국내 MMORPG 시장에서 "국뽕 차오르는 애국 게임", '조선협객전2M'의 인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