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카카오게임즈, '오딘' 글로벌 서비스 시작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글로벌 출시 관련 이미지(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글로벌 출시 관련 이미지(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출시로 '오딘'은 전 세계 권역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오딘’ 공식 PC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국내 버전과 마찬가지로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된다.

'오딘' 글로벌 버전은 30 대 30의 대규모 PvP 콘텐츠 발할라 대전을 비롯해 협동 기반의 대형 전투,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그룹 던전, 보스 레이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지난 3일 태국 현지에서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 등록을 진행했다. 참여자에게는 한정판 바이킹 테마의 아바타, 탈것 등이 포함된 특별 보상이 제공됐다.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CBO는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며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글로벌 버전에 충실히 담아내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여러 차례의 테스트와 면밀한 검증을 거친 만큼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약 1000명의 크리에이터가 지원했으며, 선정된 지원자에게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행사 초대를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지난 2021년 출시된 '오딘'은 3D 스캔 및 모션 캡처 기술이 활용된 준수한 그래픽과 방대한 세계관, 광활한 오픈월드와 강렬한 액션이 강조된 MMORPG로, 국내 및 아시아 전역에서 17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바 있다. PC와 모바일 간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된다.

'오딘' 글로벌 서비스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공식 SNS,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