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펼쳐진 던전앤파이터 대규모 업데이트 기자 간담회에서 던전-아이템-레벨-캐릭터 등 많은 부분에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전했다.
◆신규 에어리어 및 던전 추가
시간의 문은 시나리오와 퀘스트가 강화된 던전콘텐츠로 웨펀마스터 시란과 함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아라드에 일어난 일련의 사건을 경험하며 ‘전이(轉移)’와 관련된 사건에 대해 어떤 인물에 대해 추적하는 내용이다.
시간의 문 에어리어에 추가되는 신규 일반 던전에는 대화재, 전염병, 결성카르텔, 검은성전, 극비구역, 옛비명글, 태동, 자각 등이며 해상열차 에어리어 신규 고대 던전인 카르텔 사령부도 7월 19일 함께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레벨 상향으로 인한 아이템 추가
최고레벨이 확장됨에 따라 더욱 강력해진 적들을 상대할 수 있도록 보다 강력한 성능과 기존에 없던 새로운 특수옵션으로 무장한 70~80레벨대의 장비 아이템들이 대량으로 추가된다.
또한 보다 강력해진 레어 아이템이 이용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유니크-에픽 아이템을 소지한 극히 일부분의 유저를 제외한 대부분의 유저들이 주력 아이템으로 사용 중인 레어 아이템을 통해 강해질 수 있는 수준이 크게 증가된다.
또한 보다 높은 레벨의 던전에 입장하면 같은 아이템이라 할지라도 성능 및 강화수치의 기대 값이 높아지므로, 좀더 강력한 레어 아이템을 획득하고 싶다면 레벨업을 통해 보다 높은 레벨의 던전에 입장을 하면 된다.
유니크 아이템 획득도 이전보다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에픽이나 일반 유니크 아이템 등 매우 큰 비용과 운이 필요한 아이템에 비해 현실적으로 목표로 삼을 수 있을만한 아이템인 보스 유니크 아이템의 접근성이 크게 증가한다.
우선 어떤 던전에서 어떠한 보스 유니크 아이템이 드롭되는지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던전 선택화면에서 던전별로 드랍되는 보스 유니크 아이템 목록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에 적합한 보스 유니크를 훨씬 쉽게 알 수 있게 된다.
또한 보스 유니크 아이템의 높은 랜덤성으로 인해서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도 운이 없어서 보스 유니크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개선된다. 던전을 돌면서 획득하는 특정 재료템을 모아서 구입할 수 있는 보스 유니크급 아이템이 추가되어 앞으로는 시간과 노력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강화 시스템 개편 또한 눈에 띈다. 많은 골드를 지니고 있지 않으면 시도조차 부담스러웠던 강화. 그 원인이었던 높은 강화 비용에 대한 개편이 이루어졌다. 장비 아이템의 등급별, 레벨별, 강화수치별로 강화 비용의 밸런스가 조정되어 일정 수준의 강화까지는 누구나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게 된다.
[데일리e스포츠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
◆관련 기사
던전앤파이터,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시간의 문' 프리뷰
던전앤파이터, 신규 캐릭터 영상
던전앤파이터, '시간의문' 소개 및 시네마틱 영상
'환골탈태' 던전앤파이터 "7년의 고정관념 깨뜨릴 것"
글로벌 던전앤파이터 리그, 올해 열린다
던전앤파이터, 12월 '여귀검사'가 뜬다!
넥슨 '던파' 여름 업데이트로 흥행신화 다시 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