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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4분기 매출 2834억 원 기록…사상 최대실적 실적 달성

엔씨 4분기 매출 2834억 원 기록…사상 최대실적 실적 달성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창사이래 최대 연간 및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리니지’의 최대 매출 기록과 ‘길드워2’, ‘블레이드앤소울’(블소) 등 신작들의 흥행 덕분이다.

엔씨소프트는 5일 2012년 4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834억 원(분기 최대 매출), 영업이익 1,132억 원(분기 최대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1,019억 원(분기 최대 순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5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8%, 당기순이익은 116% 증가했다. 전년 동기대비로는 매출 104%, 영업이익 654%, 당기순이익이 498% 증가했다.

연간실적으로는 매출 7,535억 원(연간 최대 매출), 영업이익 1,513억원, 당기 순이익 1,537억 원을 달성했다. 2011년에 비해 매출 24%, 영업이익 11%, 당기순이익 31%의 실적이 상승했다.

엔씨 4분기 매출 2834억 원 기록…사상 최대실적 실적 달성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215억 원, 북미 709억 원, 유럽 513억 원, 일본 207억 원, 대만 21억 원, 그리고 로열티 168억 원을 달성했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649억 원, ‘리니지2’ 165억 원, ‘아이온’ 251억 원, ‘블소’ 269억 원, ‘길드워2’ 1,190억 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14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는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이 전분기 대비 69%, 전년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또한 ‘길드워2’는 4분기에 매출이 본격적으로 반영되면서 높은 실적을 이끌었다. 또한, 1천 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두의 게임과 4분기에 출시된 ‘MVP온라인’이 캐주얼 부문 매출을 이끌었다.

나성찬 경영지원본부장은 “2012년 심화된 국내외 온라인 게임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신작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견조한 매출 및 이익성장을 실현했다”며, “2013년은 블소와 길드워2의 중국 시장 진출을 통해 ‘위대한 도약’의 원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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