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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엔씨 모바일게임 전략 “유행•게임성 동시 추구”

[컨콜] 엔씨 모바일게임 전략 “유행•게임성 동시 추구”
올해를 ‘모바일게임 원년’으로 선언한 엔씨소프트가 모바일사업 3가지 전략을 발표했다. 유행추구, 협업, 자체 IP개발 등이 그것이다. 엔씨는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연내 모바일게임 10여종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성찬 엔씨 경영본부장은 “모바일게임은 크게 3가지 방향으로 이뤄진다. 자회사를 통해 서비스 하는 건 그대로 하고, 외부와 협업을 통한 개발, 내부에서 개발하는 것으로 나뉜다”며, “자체 개발한 게임은 하반기쯤 구체적인 라인업 공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 본부장은 또 “자회사는 현재 유행하는 모바일게임 스타일을 추구하고 본사는 독자적인 IP를 퀄리티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하는 전략이다”고 덧붙였다.

엔씨는 2011년 7월 핫독스튜디오 지분 58.3%를 인수하면서 모바일 게임사업에 뛰어들었다. 핫독스튜디오는 지난해 ‘모두의게임’을 카카오톡 게임하기에 출시,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바 있다.

핫독스튜디오는 가볍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카톡게임 전용 게임을 만들고 엔씨 본사는 ‘리니지’와 ‘아이온’, ‘블소’ 등 자체 IP를 활용한 게임을 내놓겠다는 것이 엔씨의 모바일게임 전략으로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자체 IP를 활용한 게임은 하반기쯤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소셜게임업체 그리(GREE)와 손잡고 카드게임 ‘리니지 더 세컨드문’일본 출시를 앞두고 있다.

[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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