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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게임쇼 '2013 굿게임쇼 코리아' 24일 개막

착한 게임쇼 '2013 굿게임쇼 코리아' 24일 개막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3 굿게임쇼코리아'가 24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 굿게임쇼코리아는 2009년부터 4회에 걸쳐 개최된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을 발전시켜 참가 게임업체들과 콘텐츠를 대폭 늘려 여는 행사다. 오는 26까지 사흘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세계 20여 개국에서 250여개 기업이 다양한 콘텐츠를 출품했다.

올해 행사에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마이크로소프트, SK텔레콤 등 국내외 주요 업체를 포함 역대 최대 규모인 총 250여 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러닝을 포함한 교육, 심리, 건강, 의료, 공공, 3D, 가상, 증강현실, 로봇교육 등 우리 삶에서 게임으로 활용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총망라한 ‘콘텐츠 체험 축제’를 지향한다.

전시장에서는 다채로운 스마트 콘텐츠와 키넥트, 3D그래픽,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들이 전시되며, 임상시험을 거친 노인성 치매 예방용 아케이드 게임 등 공공복지 분야 콘텐츠도 출품된다. 또 학습을 지원하는 로봇이나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레이저미로’ 체험, 다양한 보드 게임들도 현장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는 참가업체가 늘어난 만큼 사상 최대 규모의 수출 실적이 기대된다. 주최 측은 전시회와 함께 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수출상담회 등을 통해 1500만 달러 이상(작년 1158만 달러)의 비즈니스 성과를 예상하고 있다.

착한 게임쇼 '2013 굿게임쇼 코리아' 24일 개막


세계적인 석학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굿게임쇼 컨퍼런스에서는 게임의 교육, 의료, 비즈니스 적용과 관련된 다양한 성공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기조연설은 찰스 패트릭 로즈(CHARLES PATRICK ROSE) 美 교육부 前 법률위원장이 ‘게임의 판도변화, 성공하는 기능성게임 전략’을 주제로 진행한다.

컨퍼런스 본 프로그램에서는 ‘굿게임, 교육/건강/의료를 바꾸다’, ‘굿게임, 사회를 바꾸다’, ‘굿게임, 비즈니스를 바꾸다’, ‘굿게임 우리의 미래를 바꾸다’란 4개 주제를 갖고 MIT 게임 연구소의 기술 특허 담당관인 다니엘 다다니(Daniel Dardani), 엔씨소프트 이재성 전무 등 게임 분야의 국내외 석학 10인들의 적용 사례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최동욱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굿게임쇼코리아는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와는 또 다른 가족형 놀이문화 전시회가 될 것"이라며 "게임산업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지는 이번 행사가 업계 관계자뿐 아니라 일반 게임 애호가 및 청소년들과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굿게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여러 가지 비즈니스 행사를 통해 국내 게임기업들의 해외진출을 돕는 전진기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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