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판다리안의 안개' 세부 내용 공개

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판다리안의 안개' 세부 내용 공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5일(미국 현지 시간) 미국 어바인에 위치한 본사 건물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 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네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판다리아의 안개'는 지난 '블리즈컨 2011'서 신규 캐릭터 '판다렌'과 새로운 직업 '수도사'가 공개 됐었다.

이번 행사에는 신규 대륙인 '판다리아'의 7개 세부 지형과 다수의 적대 세력, 평판 세력, 애완동물 대전, 도전 모드 등이 공개됐다. 또한 오리지널 버전의 인스턴트 던전 중 스칼로맨스가 리메이크 되어 추가됐으며,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되는 전장 2종도 포함되어 있다.

‘판다리아의 안개’는 오크 족장인 가로쉬 헬스크림이 최종 레이드 보스로 등장하며, 최고레벨도 90으로 상향된다. 또한 호드와 얼라이언스 진영의 대립이 다시 본격화 되고, 분쟁 결과가 판다리아의 지형을 결정하는 등 콘텐츠가 대폭 강화된다.

와우 게임 디렉터 탐 칠튼은 "기존의 와우가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 였다면, 판다리안의 안개는 가볍고 휴가 같은 이야기가 될 것"이라며 "게이머는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는 것과 함께 자신의 행동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을 보며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탐 칠튼은 "그동안 와우는 공통의 적의 존재로 인해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대립이 소극적이었던 측면이 있었다"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양 진영의 대립이 판다리안 대륙에 영향을 끼치는 만큼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대립이 다시 시작된다"고 덫 붙였다.

[데일리게임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관련 기사
[체험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신규 직업 '수도사' 직접 해보니...
전세계 게이머들을 열광케 하는 블리자드, 본사 직접 가보니…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 어떻게 바뀌나
블리자드 데이브 코삭 "탐험의 재미를 살린 업데이트"
와우 프로덕션 디렉터 제이 알렌 브렉 "판다리아의 안개 완성 단계"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