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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 1Q 매출 엔씨소프트도 제쳤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가 별도 재무제표 기준 1분기 실적에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를 제치고 업계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18일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1분기 매출 1,477억원, 영업이익 338억원, 당기순이익 14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 63%, 영업이익 51% 증가한 수치로, 역대 분기당 실적 중 최고 기록이다.

부문별로는 국내 매출 774억원, 해외 매출 70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26%, 141% 증가했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업계 선두 엔씨소프트마저 넘어섰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매출 1450억 원, 영업이익 350억 원, 당기순이익 159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 60%, 영업이익 50% 증가한 것이다. 부문별 매출은 국내 762억 원, 해외 매출 688억 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24%, 136% 증가하며 국내외 균형 잡힌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엔씨소프트는 별도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 1269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상승세는 대표 수익원인 '크로스파이어'의 인기로 인한 해외 매출 증가가 크다. '크로스파이어'는 중국 동시접속자 27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고 남미, 러시아 등 신흥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어 추가 수익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아바'도 일본, 대만, 북미 등에 성공적으로 안착하여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하였고, 세븐소울즈 역시 대만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주며 해외 성장의 잠재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국내 매출은 피파온라인2가 작년 월드컵 이후 로스터 업데이트, 스타 마케팅 등을 통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이어나가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UEFA 챔피언스 리그를 비롯한 세계적인 축구 이슈와 국내 프로야구 시즌 개막 등 스포츠 시즌이 본격화 됨에 따라 스포츠 게임의 강자로서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윤상규 대표는 “1분기에 네오위즈게임즈가 업계 최고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 한해 국내외 균형된 성장을 이루는 한편, 다양한 장르의 신작출시를 통해 신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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