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8일 서울 삼성동 본사 사옥에 위치한 R&D 센터에서 '2011 지스타 프리미어'를 개최,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길드워2'와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리니지이터널'의 게임 소개 및 플레이 영상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길드워2' 개발 총괄 마이크 오브라이언이 직접 '길드워2' 지스타 한글화 버전 시연을 통해 캐릭터 생성부터 게이머의 선택을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스토리 전개, 게이머의 전략적 선택 및 착용 무기에 따라 스킬의 종류가 달라지는 동시에 주변 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전투 시스템 등을 선보였다.
또한 기존 MMORPG의 일방적인 퀘스트 전달 방식을 탈피해 주변 상황에 따라 퀘스트를 자연스럽게 만나고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선택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점 등 '길드워2'의 세 가지 특성을 중점적으로 소개함으로써 'Enjoy Privileges'라는 '길드워2'만의 차별화된 특징을 효과적으로 한국 게이머들에게 어필했다.
마이크 오브라이언은 "지스타 2011을 통해 해외에서 이미 기존 게임의 한계를 넘었다는 평가를 받아온 '길드워2'만의 장점과 게임 본연의 재미를 한국 이용자들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지스타에서 전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리니지이터널'은 '리니지'로부터 200년 후의 세계관을 그리고 있으며, 온라인게임의 대규모 전투 경험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엔씨소프트의 차기 MMORPG로 소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서는 압도적 전장 규모, 마우스로 그린 궤적에 따라 스킬이 발동되는 '드래그 스킬', 플레이어의 상황에 따라 최적의 뷰를 제공하는 '스마트 뷰', 주변의 지형지물을 활용해 다이내믹한 전투상황을 연출하는 '인터랙티브 오브젝트' 등 새로운 전투의 경험을 더할 게임의 주요 특징들과 함께 화면을 가득 채운 적들을 한번에 쓸어버리는 '리니지이터널'만의 실감나는 전투가 실제 게임플레이 영상으로 표현됐다.
엔씨소프트 GBC 신민균 상무는 "엔씨소프트는 신규 게임을 출시할 때마다 창조적인 생각과 과감한 시도록 게이머 분들께 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길드워2'와 '리니지이터널'도 지금까지와는 다른, 한 차원 더 높아진 즐거움을 드릴 수 잇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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